두려움을 이기게 하는 말씀
 ©기독일보DB

두려움 없이 고통을 직면하게 하는 생각이나 마음을 ‘용기’라고 한다. 역사 전반에 걸쳐 영광을 얻은 사람들은 용기를 가진 자들이었다. 용기는 우리의 두려움을 물리치며, 계속해서 전진하게 한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의 마크 우즈(Mark Woods)가 용기를 주는 말씀 몇 가지를 소개한 글이 눈길을 끈다. 그는 “용기는 은혜를 계속 지켜 나가게 하는 힘이며, 용기 없이는 그 어떤 위대한 일도 이룰 수 없다. 크리스천은 용기 있는 자들”이라고 했다.

다음은 두려움을 이기게 하는 성경구절 8가지를 소개한다.

1. 빌립보서 1장 20절

“나의 간절한 기대와 소망을 따라 아무 일에든지 부끄러워하지 아니하고 지금도 전과 같이 온전히 담대하여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하게 되게 하려 하나니”(빌1:20)

2. 사도행전 4장 13절

“그들이 베드로와 요한이 담대하게 말함을 보고 그들을 본래 학문 없는 범인으로 알았다가 이상히 여기며 또 전에 예수와 함께 있던 줄도 알고”(행4:13)

3. 마태복음 14장 27절

“예수께서 즉시 이르시되 안심하라 나니 두려워하지 말라”(마14:27)

4. 역대하 32장 7절

“너희는 마음을 강하게 하며 담대히 하고 앗수르 왕과 그를 따르는 온 무리로 말미암아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우리와 함께 하시는 이가 그와 함께 하는 자보다 크니”(대하32:7)

5. 역대하 25장 8절

“왕이 만일 가시거든 힘써 싸우소서 하나님이 왕을 적군 앞에 엎드러지게 하시리이다 하나님은 능히 돕기도 하시고 능히 패하게도 하시나이다 하니”(대하25:8)

6. 역대상 28장 20절

“또 그의 아들 솔로몬에게 이르되 너는 강하고 담대하게 이 일을 행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여호와의 성전 공사의 모든 일을 마치기까지 여호와 하나님 나의 하나님이 너와 함께 계시사 네게서 떠나지 아니하시고 너를 버리지 아니하시리라”(대상28:20)

7. 여호수아서 1장 7절

“오직 강하고 극히 담대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령한 그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우로나 좌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수1:7)

8. 신명기 31장 6절

“너희는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 앞에서 떨지 말라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 그가 너와 함께 가시며 결코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실 것임이라 하고”(신31: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기 #두려움 #고통 #8가지 #성경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