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세군
    구세군, 의성 산불 피해 농가 자원봉사·구호물품 전달
    구세군 한국군국이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의성군 일대 농가를 찾아 자원봉사와 물품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회복 사역에 나섰다. 구세군은 지난 12일, 의성군의 마늘농가를 방문해 구세군 사관과 교우 45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3월 말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농가들이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이하면서 겪는 일손 부족 문제를 돕기 위한 취지..
  • 美 루터 신학교, 상부 캠퍼스 매각 계획 발표
    미국 복음 루터교회(Evangelical Lutheran Church)의 가장 큰 신학교인 루터 신학교(Luther Seminary)가 상부 캠퍼스를 매각하고 더 작은 시설로 이전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번 발표는 지난 2월에 발표된 하부 캠퍼스 매각에 이은 것이다. 루터 신학교는 최근 발표한 성명을 통해 이사회가 실제 캠퍼스를 매각하기로 한 결정은 만장일..
  • 통찰과 행동
    <6월, 작가들의 말말말>
    우리는 더 큰 자기 이해, 성장과 변화의 씨앗, 우리에게 맞는 올바른 길에 대한 느낌을 찾기 위해 우리 내면을 탐구하면서 통찰력을 얻는다. 우리는 그 길을 따라 나아가면서 행동을 취하고, 그곳에서 발견한 경험을 흡수하고, 그것들이 우리를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주목하고, 우리 자신과 주변 세상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모은다. 지원에 대한 일반적인 통념 중 하나는 지원이 무조건적 긍정만을 의미하는..
  • 제54회 피스메이커 지도자훈련
    제54회 피스메이커 지도자훈련 열린다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지역 간, 세대 간, 이념과 경제 격차로 인한 갈등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가정과 일터는 물론, 교회 안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 속에서 사단법인 한국피스메이커(이사장 이철)는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서울 서초구 남서울교회 비전센터에서 '제54회 피스메이커 지도자훈련'을 개최한다. 이번 훈련은 목회자와 선교사, 그리고 각계에서..
  • 한동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대상 G-IMPACT 캠프 개최
    한동대, 전국 고등학생 대상 ‘G-IMPACT’ 캠프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신앙과 진로 통합 캠프 'G-IMPACT(지임팩트)'를 오는 7월 두 차례에 걸쳐 경북 포항에 위치한 한동대학교 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전국의 고등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자들은 2박 3일 동안 전문성과 영성을 겸비한 크리스천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되는 캠프는 각각 7월 21일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럼프 "다음 공격은 더 잔혹할 것"... 이란에 핵합의 복귀 압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의 대규모 공습을 받은 이란을 향해 강도 높은 경고 메시지를 보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자신이 만든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루스소셜(Truth Social)'을 통해 "다음 공격은 이보다 훨씬 더 잔혹할 것"이라며, 이란이 조속히 미국과의 핵합의에 복귀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 한복협 6월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
    새로운 시대, 그리고 한경직·김준목 목사의 복음주의 리더십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임석순 목사, 이하 한복협)가 13일 오전 서울 중구 소재 영락교회 50주년기념관에서 ‘새로운 시대와 복음주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6월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소요한 교수(감신대)가 ‘한경직 목사님의 리더십’에 대해 ▲김철영 대표(뉴스파워)가 ‘김준곤 목사님의 리더십’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소요한 교수는 “한경직은 우리 개신교 전체를 통틀어..
  • 김문훈 목사
    김문훈 목사, 대학총장포럼 신임 이사장 취임
    김문훈 목사(포도원교회)가 대학총장포럼(회장 정상운 성결대 명예총장) 제3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대학총장포럼은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사장 이·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제2대 이사장 고신일 목사(기둥교회)가 이임했다...
  • AEA ‘Disciple or Die 2’ 리더십 포럼
    AEA, ‘제자훈련과 선교’ 주제로 아시아 교회 연합과 성장 모색
    아시아복음주의연맹(Asia Evangelical Allicance, 이하 AEA)이 11일부터 13일까지 일정으로 안디옥성결교회(담임 홍석영 목사)에서 ‘Disciple or Die 2’라는 주제로 아시아 복음주의 리더십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포럼 마지막 날 오전세션에서 어제 오후에 진행된 선택 강의 4개에 대해 진행된 내용들을 종합하여 발표하는 시간과 국가 별로 교회 현황에 대해 발표하는..
  • 교회
    “전 세계 인구 중 기독교인 비중 최다… 성장 속도는 이슬람이 최고”
    미국 퓨리서치센터가 발표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기독교는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큰 종교 집단이지만 증가하는 세계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 10년 동안 감소했다. 2천7백건의 인구조사와 설문조사를 분석한 이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기독교 인구는 2010년부터 2020년까지 1억 2천1백60만 명 증가하여 약 23억 명에 달했다. 2020년 기준 약 78억 명으로 추산되는 전 세계..
  • 미국 남침례회 총회
    美 남침례회, 여성 목사 금지 헌법 개정안 부결
    미국 남침례회(SBC)는 여성의 목회 직분 고용을 금지하는 헌법 개정안을 또 다시 부결시켰다. 이는 지난해 근소한 차이로 부결된 개정안과 유사한 조치라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전했다. 이번 개정안은 지난 6월 11일(이하 현지시간)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연례 총회에서 표결에 부쳐졌으며, 전체 투표자 가운데 60.74%인 3천4백21명이 찬성했으나, 통과 요건인 3분의 2(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