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장(斷腸)의 아픔’이란 말이 있다. 중국 진나라 때 ‘화온’이란 사람이 배를 타고 촉나라로 가던 중 장강 삼협을 지날 때 시종 한 사람이 숲에 들어갔다가 원숭이 새끼가 너무 귀여워 덥석 안고 배를 탔다. 그것을 본 어미 원숭이가 뒤따라 나섰지만 배가 떠나자 험한 강가를 울부짖으며 뒤따라간다. 백 리를 넘게 가서 배가 강기슭에 닿자마자 어미 원숭이는 즉각 배로 뛰어들어 새끼 원숭이를 껴안지.. 
“위대한 전도자 웨슬리처럼, 세계를 교구삼는 후예들 되길”
웨슬리언교회지도자협의회(대표회장 양기성 목사, 이하 웨협)가 20일 목원대학교 채플에서 신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74차 웨슬리언 선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교는 이선목 목사(숭의교회 담임)가 ‘우리 가야 할 길’(사도행전 20:24)이라는 제목으로 전했다. 이 목사는 “사도 바울은 밀레도에서 에베소 장로들에게 마지막으로 고백하며 자신의 삶을 ‘내가 달려갈 길과 주께 받은 사명, 곧 복음을.. 
결혼을 다시 위대하게: 젊은 세대를 위한 교회의 새로운 회복 전략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존 스톤스트리트 회장의 기고글인 ‘결혼을 위한 데이팅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자’(Make dating for marriage great again)를 19일(현지시각) 게재했다. 스톤스트리트 회장은 콜슨 기독교 세계관 센터의 회장을 맡고 있으며 신앙과 문화, 신학, 세계관, 교육 및 변증법 분야에서 인기 있는 작가이자 연설가로 활동하고 있다... 
니키 미나즈, 유엔서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박해는 인류 전체의 문제”
가수 니키 미나즈(Nicki Minaj)가 나이지리아 기독교인에 대한 박해 문제를 조명하는 자리에서 “종교 자유 옹호는 인류를 하나로 묶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나즈는 최근 미국 유엔대표부가 뉴욕에서 주최한 ‘나이지리아에서의 종교 폭력 및 기독교인 살해 대응’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맡았다... 
취리히 성경 사용법과 최신 신약학 동향에 대해
한국신약학회(회장 이승문)가 20일 오전 서울 은평구 소재 성암장로교회(담임 조주희 목사)에서 은평구 교구협의회 목회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임성욱 교수(연세대 연세신학대학원 부원장)가 ‘취리히 성경 사용법’ ▲이수광 교수(명지전문대 교목)가 ‘최신 신약학 동향: 역사적 예수 연구’라는 주제로 각각 발제했다. 포럼의 첫 번째 발제자로 나선 임성욱 교수(연세대 연세신학대학원 부원장)는 2021.. 
교회 제자훈련에서 AI보다 관계가 더 본질적
미국 교회 목회자들이 대다수의견을 모은 새로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진정한 제자훈련은 인간관계 속에서 이뤄지며 인공지능(AI) 프로그램으로 대체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이 1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유신진화론, 정통 창조신앙 등 기독교 핵심 교리 훼손”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안성우 목사, 이하 기성)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위원장 한선호 목사, 이대위)가 20일 서울 강남구 소재 총회본부에서 ‘이단·사이비 예방 세미나’를 열고, 최근 교계 안팎에서 논쟁을 불러온 ‘유신진화론’의 신학적 문제점을 다뤘다. 발표자들은 유신진화론이 정통 창조신앙을 훼손할 뿐 아니라 원죄·구원·종말론 등 기독교 핵심 교리를 근본적으로 뒤흔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교자연 “설교·신앙적 발언을 정치행위로 간주… 헌법정신과 충돌”
교회자유시민연대(대표 남궁현우 목사, 이하 교자연)가 19일 ‘부산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 구치소 수감 사태와 한국교회의 표현의 자유 침해 논란’이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교자연은 “부산 세계로교회 담임 손현보 목사가 2025년 9월 9일경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 수감된 상태”라며 “언론 보도에 따르면, 손 목사는 6·3 대통령선거 및 4·2 부산시교육감 보궐선거와 관련해 사전.. 
“성경적 의료, 하나님의 창조 질서 회복시키는 과정”
최현일 박사(효산의료재단 샘병원 의학원장)가 최근에 열린 제68회 창조론온라인포럼에서 ‘진화의학, 첨단현대의학, 그리고 성경적 의료’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최 박사는 “의학은 인간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질병의 원인을 규명하고 그 예방·진단·치료·재활의 방법을 탐구하는 과학적이면서도 인문학적인 학문 체계”라며 “의학은 단순히 병을 고치는 기술이 아니라, 인간의 전체적 회복을 지향하는 지.. 
고향에서 쫓겨난 아르차흐 난민들, 아르메니아 산악 마을에 새 보금자리
아르메니아 남부 시우닉(Syunik) 지역의 산악 마을 스바란츠(Svarants)에 난민 정착촌이 조성되어, 고향에서 강제 추방된 아르메니아인 여러 가족이 새로운 주택과 토지를 제공받았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투펜키안 재단(Tufenkian Foundation)과 협력 기관들은 지난 18일(현지시간), 시범 난민 마을 완공을 기념해 리본 커팅식을 열고 20채 중 첫 10채의.. 
英 대법원 “북아일랜드 학교 종교교육, 인권 침해… 현행 방식은 위법”
영국 대법원은 북아일랜드 학교에서 시행 중인 종교교육(RE) 및 예배 활동이 인권을 침해하고 있으며, 현행 방식은 불법이라고 판결했다. 법원은 현재의 종교교육이 “객관적·비판적·다원적 방식”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판단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전했다... 
美 유타대 집회에 8천 명 참여… 찰리 커크 사망 후 “희망의 부흥집회”
지난 9월 보수 성향 기독교 활동가 찰리 커크가 총격으로 숨진 유타 밸리 대학(UVU)에서 열린 ‘하베스트 크루사이드’ 집회에 약 8,000명이 참석했으며, 이 중 약 2,100명이 예수를 믿겠다고 결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집회는 지난 16일(이하 현지시간) ‘호프 포 아메리카(Hope for America)’라는 제목으로 개최됐으며, 유명 복음전도..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