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바이블 앱 출시 기념
 ©예장합동 총회교육개발원

예장합동 총회교육개발원은 총회 융합형 통합 교재 ‘하나 바이블’과 함께 시작된 ‘주일학교 세움 프로젝트-공과 보내주기 운동’이 두 번째 결실을 맺는다고 전했다.

지난해 12월 24일 124개 미래자립교회에 ‘하나 바이블’ 1931권을 발송한 총회교육개발원은 2차 공과를 1월 11일 발송했다. 삼일교회(담임 송태근 목사), 꽃동산교회(담임 김종준 목사), 소풍교회(담임 김창현 목사)가 후원하고, 총회교육개발원 이사회에서 지원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에 공과를 발송했다.

총회교육개발원은 “비대면 시대, 더욱 어려워진 주일학교 현장에 ‘하나 바이블’ 교재 뿐 아니라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및 온라인 자료를 제공하여 다음 세대를 예배와 말씀으로 바로 세우는 일에 협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매 학기 ‘하나 바이블’이 출간될 때마다 작은 교회를 돕는 공과 보내주기 운동은 계속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히며 “큰 교회가 작은 교회를 섬기는 귀한 운동에 더 많은 교회가 적극적인 관심으로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총회교육개발원은 스마트한 교회교육 디자인을 돕기 위한 ‘하나 바이블’ 스마트앱을 출시, 최근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차트 검색어 4위까지 오를 정도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총회교육개발원에서 개발한 앱은 총 8종으로 ‘영유아·유치부, 유년부, 초등부 학생용 앱‘과 ‘영유아부, 유치부, 유년부, 초등부 학부모·교사·지도자 앱’과 ‘청소년부 학생·교사·지도자 앱’이다.

총회교육개발원은 “이번 하나 바이블 앱에 신앙점검 및 교회 행정 프로그램이 장착되어 있다는 것이 특별히 주목할만한 점”이라고 꼽으며 “특히 청소년부 앱은 학생·교사·지도자가 하나의 앱을 사용해 하나 바이블과 앱을 통해 블랜디드 러닝을 시도한 교단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고 했다.

이어 “학부모·교사·지도자용 앱에는 신앙점검 프로그램 기능이 장착했다. 성경 일독 표기, 매일 기도, 감사 노트, 생활 일기를 비롯하여 토요일에는 예배 준비를 위한 점검 사항, 주일에는 말씀 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나아가 앱 QT를 통해 매일 하나 바이블 교육과정에 맞춰 전 부서가 동일한 본문과 적용 질문으로 함께 신앙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고 했다.

또 “교회 행정 프로그램을 앱에 담아 출석, 심방일지, 주소록, 생일 알림, 건의 사항, 행사 안내, 사진첩 등을 앱 하나로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신앙상담, FaithBook을 통한 청소년 신앙 나눔 프로젝트, 검증된 기독교 교육 콘텐츠(교사교육 강의 수록) 제공, 게임/퀴즈 등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게 된다”고 했다.

총회교육개발원은 “새롭게 리뉴얼 되는 총회교육.com 스마트플랫폼의 베타 버전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밝히며 “새롭게 선보일 총회교육.com은 가정에서 비대면 예배를 드릴 수밖에 없는 오늘날, 대안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총회 LMS(학습 관리 시스템)를 통해 교사교육은 물론 지도자 교육도 가능하게 된다”며 “학생들을 위한 제자훈련 프로그램도 곧 제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총회교육개발원은 “나아가 총회교육몰을 통해 주일학교 사역에 필요한 교구와 자료들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고, 유용한 개인 창작 콘텐츠를 많은 사용자와 나눌 수 있는 콘텐츠몰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라며 “교회교육의 허브 역할을 맡아 전국 주일학교 사역자와 교사들의 네트워크망을 조직하여 보다 활발한 다음 세대 세움 프로젝트를 이어가길 기대해 본다”고 했다.

‘하나 바이블’ A/S 해드립니다!

한편, 총회교육개발원에서는 오는 13일과 15일 이틀간 오전 10시 30분에 1과정 1학기 ‘하나바이블 A/S’(after service & after study)를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교사교육 세미나와 앱 활용 세미나로 진행되는 이번 ‘하나바이블 A/S’는 1과정 1학기에 구약을 배우는 교육과정을 돕기 위해 김희석 교수(총신신대원)가 교사 및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각 과의 핵심 내용과 한 학기 전체의 의미를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하나 바이블 스마트 앱 시연회를 통해 앱 다운 및 설치, 교회 인증 및 각 앱 콘텐츠 활용을 모든 사용자와 함께 A/S를 진행한다. 참여는 총회교육.com 배너에 당일 실시간 링크를 공유할 예정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총회교육개발원 #하나바이블 #교회교육 #주일학교 #공과공부 #온라인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