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데이트
©Pixabay

미국 남침례회 총회장이자 서밋교회 담임인 J.D.그리어 목사가 최근 자신의 웹사이트에 ‘데이트에 대한 6가지 성경적 해결책’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성적인) 감정보다 성품을 우선시하기로 결정하라.

사도 베드로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적용 할 수 있는 두 가지 종류의 아름다움이 있다고 말씀한다. “너희의 단장은 머리를 꾸미고 금을 차고 아름다운 옷을 입는 외모로 하지 말고 오직 마음에 숨은 사람을 온유하고 안정한 심령의 썩지 아니할 것으로 하라 이는 하나님 앞에 값진 것이니라”(벧전 3:3-4).

당신의 아이가 아파서 새벽 3시 응급실로 가는 길에 그 남자가 어떤 종류의 식스팩을 갖고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당신에게 중요한 것은 그가 당신이 의지 할 수 있는 영적인 바위가 될 수 있는지 아닌지다.
당신이 직장을 잃었을 때, 그녀의 치아가 얼마나 하얀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그녀가 당신의 곁에 있고 어디에도 가지 않을 사람인지다.

당신은 삶을 위해 다른 사람과 신체적으로, 감정적으로, 영적으로 자신을 묶여 있을 준비를 하고 있다. 결혼은 동반자 관계이고 영구적이기 때문에 성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 친밀함이 아닌 명확성을 위해 데이트하라.

데이트의 목적은 결혼할 사람을 선택하는 것이고, 성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면, 육체적 친밀감은 데이트에서 최소한으로 유지해야 한다.

육체적 친밀감은 마약처럼 작용한다. 그것은 당신을 취하게 한다. 통증이 있을 때 코데인(일종의 진통제)을 복용하면 기분을 좋게 만든다. 때로는 필요하지만 코데인을 복용하고 10마일 달리기를 한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관계도 마찬가지다. 육체적 친밀감이라는 약물로 인해 상대방이 실제로 누구인지 알 수 없을 때,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육체적 흥분이 사라질 때(그렇게 될 것이다) 당신에게 남은 것은 병든 관계일 뿐이다.

3. “결혼이 나를 완성시킨다”는 신화를 거부하기로 결정하라.

어떤 의미에서 당신은 항상 잘못된 사람과 결혼한다. 왜? 배우자가 죄인이기 때문이며 당신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필연적으로 당신을 실망시킬 것이다. 선택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우리는 ‘완벽한 사람’은 결혼 생활을 순조롭게 만들 것이라고 생각하며 매우 착각하고 있다.

당신을 위해 ‘완벽한 사람’이 있다는 신화를 포기하고 그러한 사항은 결혼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한다면 어떤가?

인생에서 하나님의 주된 목적은 스스로 준비하는 것이며 결혼이 유일한 방법은 아니지만 그 분이 그렇게 하실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보는 것은 어떤가?

이런 방식으로 독신 생활에 접근하면 행복한 삶의 열쇠가 될만한 올바른 사람을 강박적으로 찾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을 주시하고 그분을 따르는 데 집중하여 그분이 우리의 필요를 채우도록 할 수 있다.

4. 먼저 하나님을 구하고 다른 중요한 것은 두번째로 구하기로 결정하라.

“결혼이 나를 완성시킨다”는 신화를 거부 할 때, 예수님을 바라보고 그분이 당신의 필요를 채워주도록 할 수 있다.

최고의 결혼 생활은 두 사람이 하나님을 따르는 길을 최대한 열심히 달리는 것과 같다. 그곳에서 누군가 당신과 같은 속도와 방향으로 달리는 것을 보고, 이렇게 말할 수 있다. “어디로 가고 있나요? 같이 갈래요?”

당신이 찾고자 하는 사람이 되고자 하라. 하나님께서 당신의 미래에 결혼을 예비하신다면 더 잘 준비 될 것이다.

5. “주 안에서만” 결정하라.

결혼 생활이 평생 동반자가 되는 것이라면 왜 당신과 가장 중요한 부분을 공유하지 않는 사람과 결합해야 하는가? 성경은 이것에 대해 매우 분명하다. 고린도전서 7:39은 교회의 독신 여성에 대해 “아내는 그 남편이 살아 있는 동안에 매여 있다가 남편이 죽으면 자유로워 자기 뜻대로 시집 갈 것이나 주 안에서만 할 것이니라”라고 말씀한다. 주안에서만 결혼할 자유가 있다. 그리고 고린도후서는 이렇게 말한다.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함께 메지 말라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 하며 빛과 어둠이 어찌 사귀며”(고린도후서 6:14).

멍에는 두 마리의 동물이 같은 방향으로 당기도록 하는 마구였다. 당신의 파트너와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공유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시간, 돈, 미래의 자녀 양육 등 거의 모든 것에 대해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게 될 것이다.

6. 공동체의 맥락에서만 데이트를 결정하라.

당신은 인생의 데이트 단계에서 다른 어떤 것보다 더 경건하고 현명한 조언이 필요하다.

때때로 당신이 신뢰하는 사람들에게 당신이 데이트하는 사람이나 당신의 관계에 스스로 발견할 수 없는 문제가 있다는 것은 명백하다. 교회와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당신의 인생에 경건한 사람들이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하나님은 이미 필요한 모든 조언을 주셨다. 나이가 많고 현명한 신자들에게 당신의 관계에 대해 진실을 말해달라고 요청하면 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email protected]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