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와 이랜드 협약
장순흥 한동대 총장과 최형욱 이랜드 최고전략책임자가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동대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와 이랜드그룹은 9일 한동대학교에서 비즈니스와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장순흥 한동대학교 총장, 이재영 산학협력단장, 이종선 LINC+사업단장, 현창기 생명과학부 학부장, 이준용 전산전자공학부 학부장, 최형욱 이랜드 최고 전략책임자, 임희조 이랜드 신사업전략 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연구 및 기술정보 교환 △제약 및 바이오,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을 포함한 컴퓨터 및 전자공학분야 연구사업 공동 참여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랜드는 한동대학교와 유전체 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건강 큐레이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신개념 멤버십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운동시간, 식품, 식재료, 건강기능식품 추천 등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션을 제공, 내년 초 신규 론칭 예정인 ‘이랜드 페이’에 탑재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장순흥 총장은 “이랜드그룹과 한동대학교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우리 사회의 의식주 문제 해결을 위해 양 기관이 긴밀하게 소통하며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형욱 이랜드 최고전략책임자는 “이랜드그룹은 고객들의 의식주 및 생애주기 전반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군을 운영하는 만큼 유전체 빅데이터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이 무궁무진하다”며 “이번 한동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자체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email protected]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한동대 #이랜드그룹 #업무협약 #장순흥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