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법 개정에 따른 지역인재 의무채용 준비 차원
8일~9일 대전·충청 6개 공공기관, 29개 대학 1222명 참가

이광섭 총장
한남대 이광섭 총장이 공공기관 온라인 채용설명회에 참석해 참가한 학생들과 관계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한남대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는 혁신도시법 개정에 따른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의무채용을 겨냥해 대전·충청권 처음으로 공공기관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8일에서 9일까지 진행했다.

이틀간 오후 6시부터 3시간씩 실시간 ZOOM(화상회의시스템)으로 진행되는 ‘2020년 대전·충청권 소재 공공기관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사전신청을 접수한 전국 29개 대학 1222명의 참가자가 참여했다.

온라인 채용설명회에는 대전·충청지역에 소재한 코레일(힌국철도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조폐공사(이상 8일), 한국중부발전,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가스기술공사(이상 9일) 등 6개 공기업의 인사담당 팀장들이 기관별 채용계획과 인재상, 취업준비 요령 등을 소개한다. 또, 실시간으로 대학생들의 온라인 질문을 받아서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이번 채용설명회는 전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고, 학생들과 인사담장자들이 실시간 질의 응답을 이어가며 공공기관 취업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혁신도시법 개정에 따르면 지역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의무채용이 확대되면서 2020년 충청권에서만 51개 기관에서 지역인재를 채용해야 한다. 이에 따라 한남대는 공공기관 취업준비 특별반을 비롯해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선제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남대 이광섭 총장은 온라인 채용설명회에 참여해 “학생들이 공공기관 채용에 대한 실무 정보를 많이 얻어서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며 “혁신도시법 개정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채용설명회가 공공기관과 취업 준비생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남대
공공기관 인사 팀장이 온라인으로 접속한 1222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계획과 인재상, 취업준비 요령 등을 소개하고 있다 ©한남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