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당신에게』(마셜 시걸)
도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당신에게』(마셜 시걸) ©생명의말씀사

교회 안의 많은 이들이 결혼은 메이저리그로, 미혼은 마이너리그 정도로 여기는 듯하다. 결혼하지 않은 크리스천의 가장 중요한 과제는 좋은 배우자를 찾아 결혼하는 일인 것 같다. 하지만 정말 그럴까? 물론 결혼은 하나님이 교회와 그리스도의 관계를 보여주기 위해 설계하신, 우리가 소중하게 여겨야 할 한 가지다. 하나님은 우리 대부분이 결혼하도록 계획하셨고, 결혼을 통해 우리를 보다 깊은 성숙으로 이끌기 원하신다. 우리는 결혼의 가치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마셜 시걸의 ‘아직 결혼하지 않은 그대에게’가 7일 발간됐다. 이 책은 미혼의 삶과 비전, 행복과 괴로움과 성숙 그리고 건설적인 연애를 이야기하며 복음으로 미혼의 삶을 위로하고 회복하고 다시 꿈꾸게 하는 책이다.

저자는 “이 책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사람’을 위한 책이지 결혼 혹은 연애에 관한 책이 아니다. 나는 이 책에서 결혼하지 않은 남녀들을 위한 ‘하나님’ 이야기를, 그리고 그분의 세상에서 우리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 한다. … 나는 이 책에서 ‘미혼’과 ‘연애’를 다루었는데, 내가 혼자였든 연애 중이었든 그때 배운 가장 중요한 것은 정작 연애와 결혼에 관한 것이 아니었다. 그보다는 삶과 하나님, 그리고 로맨스가 아닌 깊고 진정한 만족과 목적을 찾는 것이었다”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미혼은 배우자를 기다리는 시기가 아니라 하나님께 이끌리는 시기임을 알게 된다. 미혼의 삶과 비전, 행복과 괴로움과 성숙 그리고 건설적인 연애를 이야기하며 복음으로 미혼의 삶을 위로하고 회복하고 다시 꿈꾸게 하는 이 책은 우리를 가장 확실한 사랑, 더욱 창조적인 사역으로 이끌 것이다.

미혼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 크리스천, 미혼과 결혼, 독신에 대해 균형 잡힌 신앙 서적을 찾는 크리스천, 미혼 크리스천에게 삶과 연애에 대한 바른 방향을 제시하기 원하는 리더, 교역자 공동체에 추천한다.

추천글

“결혼한 지 반세기가 지났지만, 여전히 아내와 사랑에 빠지고 함께한 날들이 기억에 생생하다. 다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소중한 기억이다. 나는 그전에도 결혼이 한없이 황홀한 것을 알았지만, 만남에서 결혼까지 이어진 몇 년 동안 내게 감당할 수 없이 쏟아진 감정들은 그 이전에도 이후에도 결코 경험하지 못한 것이었다. 우리는 하나님의 지혜가 필요하다. 그리고 그것을 끝까지 감당할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도우심이 필요하다. 마셜 시걸은 믿을 수 있는 안내자다. 그는 현실을 알면서 말씀에 따른다. 하나님은 이 변덕스러운 계절에 우리를 그냥 내버려 두지 않으신다. 감당할 힘과 지혜를 주신다. 마셜이 그 두 가지를 알려 줄 것이다.” - 존 파이퍼 (신학자이자 목회자, 『최고의 기쁨을 맛보라』의 저자)

“다 읽고 심호흡을 크게 했다. 놀랄 만큼 의외다. 얼떨떨할 만큼 신선하다. 그리스도인 미혼을 위한 연애 안내서를 이렇게 써도 되나 싶을 만큼 탄탄한 세계관에 기초하고 있다. 경험하지 않았으면 알 수도 없고 할 수도 없는, 피부에 닿는 사례들이 수두룩하다. 껄끄러운 주제들(성적 자유, 미련 없는 파트너 교체, 미혼에게 우상이 된 직장, 거절된 듯 보이는 배우자를 구하는 기도, 결혼을 경시하고 미혼은 무시하는 풍토를 상대하는 태도 등)을 피해가지 않았다. 미혼자 본인은 물론이고, 미혼을 이웃으로 둔 모든 기혼자들에게 한시라도 빨리 소개하고 싶어 마음이 급하다.” - 박대영 (『묵상과 설교』편집장, 광주소명교회)

저자소개

마셜 시걸 (Marshall Segal)

존 파이퍼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desiringGod.org의 편집장이자 기고자이다. 베들레헴 신학교(Bethlehem College & Seminary)를 졸업(MDiv.)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