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나의현 과장
예수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나의현 과장 ©예수병원

예수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나의현 과장이 최근 서울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0 한국중독정신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받았다.

나의현 과장은 예수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중독 정신장애, 청소년 정신장애, 적응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불안장애(사회공포증), 기분장애(우울증), 조현증(조기 정신증), 불면증 등의 전문분야를 맡고 있다. 그녀는 이번 한국중독정신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사회복무요원의 행위 중독 특성에 관한 연구(Behavioral addictions of social service agents in Korea)’라는 제목의 포스터를 발표하고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한편 나의현 과장은 ‘자해청소년을 위한 마음챙김 워크북’ 번역 출간에 대표역자로도 참여했다. 예수병원은 “‘자해청소년을 위한 마음챙김 워크북’은 청소년에게 자해 행동, 생각, 느낌의 연결고리를 끊을 수 있는 마음챙김 과정을 안내하는 다양한 도구를 소개하며 청소년들이 자해를 멈추고 처음에 자해 행동을 유발한 근원에 대한 이해를 목적으로 출간되었으며, 실제 행동 변화에 앞서 우선 청소년들이 자신의 자해 행동 및 자신들이 해 온 선택과 행동을 마음챙김을 통해 알아차려 보도록 구성됐다”고 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