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과 중앙치매센터는 30일 치매 환자의 안전과 대국민 행복 증진을 위해 협력하자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공단은 실종 치매 노인 정보를 1355 국민연금 콜센터의 '보이는 자동응답시스템(ARS)' 화면과 공단에서 발송하는 기초연금 신청 안내문에 실어 실종 치매 노인의 귀가를 도울 방침이다.

현재 보이는 ARS의 경우 한 달 평균 이용 건수가 약 30만 건인 데다, 기초연금 신청 안내문은 매월 5만 건가량 발송되고 있어 이를 활용하면 실종 치매 노인 정보를 매월 35만 건가량 노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단은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기초연금 외에도 안내문의 종류를 확대하는 한편, 보이는 ARS의 접속 채널 수 또한 현행 30개에서 100개로 증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공단은 치매 환자의 기초연금 신청 안내 지원, 치매 인식개선 및 예방을 위한 홍보 지원 활동 등에서도 중앙치매센터와 앞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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