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목사
광화문 집회를 이끌고 있는 전광훈 목사 ©뉴시스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이 지난 12일 법원이 전광훈 목사(한기총 대표회장)에 대한 구속적부심 청구를 기각한 것과 관련해 13일 성명을 발표했다.

당은 “서울중앙지법원은 전광훈 목사가 최근 청구한 구속적부심을 심문절차 없이 기각했다”며 “통상 피의자가 구속적부심을 청구할 경우 심리가 열리는게 일반적이지만 ‘동일한 체포영장 또는 구속영장의 발부에 대해 재청구한 경우에는 심문 없이 청구를 기각할 수 있다고 한다’는 핑계를 앞세워 이번까지 모두 3번의 구속적부심사를 기각한 것”이라고 했다.

이어 “좌파 독재정부의 적폐 잔재들이 수면 위로 올라와 추악한 실상이 드러나는 이 시점에, 문재인 정부의 정책실패를 은폐하고 험악해지는 민심을 돌려세우기 위해 문재인 정권이 내세운 카드는 바로 ‘전광훈 목사 구속’”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의 정치적 탄압과 독재정치를 강력히 규탄한다. 이 정부는 ‘정의, 평등, 원칙은 물론이고 초보적인 양심’조차도 없는 그저 좌파 사회주의 독재정부일 뿐이다. 전광훈 목사는 정치인도 아닌 목사이며 애국자일 뿐”이라고 했다.

당은 또 “종교의 자유와 언론 집회의 자유가 보장되는 자유대한민국에서 문재인 정부는 전광훈 목사를 비롯한 모든 애국자유세력들의 자유를 박탈하고 있다”며 “종교와 예배의 자유가 보장되는 대한민국에서 억지스런 죄명들을 전광훈 목사에게 뒤집어 씌우고 항변할 기회조차 주지 않는 ‘막가파식’ 코드재판을 행한 서울중앙지법은 당장 정치적 만행을 멈추어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대한민국은 기독교적 입국론과 자유이념으로 세워졌다. 그리고 기독자유통일당은 하나님이 세우신 자유와 자유대한민국을 수호한다”며 “대한민국의 자유를 훼손하는 그 어떠한 행위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광훈 #기독자유통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