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학원가는 여름학기 개강 준비로 뜨거운 5월을 보내고 있다. 대부분의 학원들이 오는 6월부터 시작되는 여름학기를 맞아 수강생 모집에 적극 나섰기 때문이다. 각 교육업체마다 자사의 교육 노하우가 집대성된 교수법, 커리큘럼, 교재 알리기에 분주한 가운데, 학생이나 학부모들의 직접 방문을 유도하는 방문 이벤트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학원에 방문만 해도 무료수업체험, 진단테스트,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학원 문턱 낮추기’ 전략이 눈에 띄고 있다. 각 교육업체는 학습법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켜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한편, 학습자는 자신의 수준과 학습성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기회로 활용하고 있다.
 
초·중등 영어전문 교육기업 아발론교육은 2012년도 커리큘럼 개편을 맞아 초등 CHAMP의 수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아발론에 놀러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발론에 놀러와’ 이벤트는 파닉스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영어를 시작하는 학습자를 위한 단계인 ‘DASH’ 레벨의 실제 수업을 토대로 진행되는 체험수업을 비롯해 페이스페인팅, 퍼즐맞추기, 숨은그림찾기 등 학습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또한 어휘, 듣기, 문법 등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온라인으로 학습하는 ‘도토리(DoTori)’ Voca와 e-Book, 공부한 만큼 포인트를 얻어 자신만의 마을을 키워나가는 ‘토리빌’을 체험할 수 있으며, 수업 후에는 참가 학생의 실력을 정확하게 확인하는 일대일 집중케어를 실시해 취약 부분과 개선 방향에 대한 맞춤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영재사고력 수학교육기업 시매쓰는 매년 가정의 달 5월이 되면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성을 키울 기회를 제공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심어 주기 위해 사고력수학 무료 체험전 ‘시매쓰 데이’를 진행한다. ‘시매쓰 데이'에는 전국 시매쓰 센터 회원뿐 아니라 비회원에게도 센터를 전면 무료로 개방하고 블로쿠스, 테셀레이션, 논리 수수께끼, 셋게임 등 다양한 사고력수학 활동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체험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각 수학 활동 마다 적립되는 포인트에 따라 다양한 상품도 증정된다.
 
정철어학원주니어는 객관적인 영어실력을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셀프 체크에 이어 현장 진단고사를 실시한 후 시험결과에 따른 1:1 맞춤 컨설팅을 전국 300여개 가맹학원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진단고사는 단어, 문법과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등 영어의 4영역별 테스트로 구성됐다. 이 시험의 결과를 토대로 학생의 현재 영어실력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체계적으로 분석해 앞으로의 학습계획 및 목표를 설정해줄 계획으로, 본격적인 NEAT 시행과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어떻게 영어공부를 해야 할 지 막연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길잡이가 되어준다는 방침이다.
 
YBM시사닷컴은 지난해 자체개발 모의고사 프로그램인 PNET (Preparation for National English Test)을 선보이고 학원을 방문하는 학생들에게 모의고사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PNET은 기존에 운영해온 어린이영어학원 YBM ECC와 랩스쿨 형태의 학습관 YBM engloo에 다니는 학생들에게 우선 도입됐다. 특히 YBM ECC의 경우 'NEAT Master Program(NMP)'이라는 이름으로 PNET 활용 특별 프로그램을 발 빠르게 도입했다.
 
파고다어학원은 서초동 파고다어학원 강남타워 3층에 테스트센터를 오픈하고 무료 첨삭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고다어학원 강남은 기존 개별 운영해오던 TOEIC, TOEFL, TEPS, GRE, OPIc, IELTS 그리고 TOEIC Speaking까지 영어 테스트강좌 강의실과 시설을 이동 및 통합해 새로이 단장하면서 스피킹(Speaking)과 라이팅(Writing) 1대 1 첨삭센터와 GRE 및 토플 전문 상담실을 신설했다. 파고다어학원 강남의 1대 1 무료첨삭은 수강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스피킹의 경우 억양, 강세까지 1:1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며, 라이팅 첨삭은 문법 오류는 물론 논리성과 일관성 피드백까지 진행한다.

한편, 아발론교육 관계자는 “방문 이벤트는 추상적인 이미지에 그쳤던 학습효과 및 원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자신만의 학습법 찾기에 고심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각 교육업체에서 제공하는 방문 혜택을 통해 개별 학습 성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자신감과 실력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교육 #여름방학 #방학 #정철어학원주니어 #YBM시사닷컴 #파고다어학원 #아발론교육 #시매쓰 #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