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 ©새누리당

[기독일보=정치]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30일 "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호가호위 하고, 무분별하고 상식에 어긋나는 지나친 언사로 국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 못난 행태를 보인 사람은 인적청산의 대상"이라면서 친박계 핵심인사들에 대해 "내년 1월 6일까지 자진 탈당을 하라"고 말했다.

인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패권적 행태를 보이며 국민의 지탄을 받고 실망을 준 사람들은 오늘의 이 사태에 대해서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인 위원장은 "이들은 4·13 총선에서 국민에게 실망감을 주고, 과반수도 못 얻는 당으로 전락하게 만들었다"며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할 사람들도 있는데 이는 자진 탈당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인 위원장은 특히 인적청산 대상으로 박근혜 정부에서 정부 주요 직책과 당 대표 등 책임 있는 자리를 맡았던 인사 등을 꼽아 전직 장관이나 당 대표, 최고위원 등이 탈당 대상으로 거론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 위원장은 "인적청산 대상에 박 대통령도 포함되느냐"는 질문에는 "구체적으로 사람 이름에 대해서는 어떤 분이든지 말씀드리지 않았고, 대통령도 마찬가지"라며 즉답을 피했다.

이어서 "억울한 면이 있겠지만, 책임을 지는 애당심과 애국심이 필요한 때"라며 "탈당 결정 시기는 오래갈 수 없으며 오는 1월 6일까지 결단해 달라"고 촉구했다.

인 위원장은 "인적청산 없이는 비대위를 구성해봐야 소용이 없다"면서 "오는 1월 8일 다시 기자간담회를 열어 제 거취를 포함한 결과를 보고하겠다"고 덧붙였다.

인 위원장은 "원외 당협위원회 위원장 중 탈당한 경우가 있는데 당의 조직을 비워둘 수는 없다"며 "탈당하면 즉시 사고당협으로 규정하고 개편대회를 하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누리당 #인명진목사 #친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