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수감사절

[기독일보 장소피아 기자] 영국 기독교신문 크리스천투데이의 칼럼니스트 캐리 로지는 지난 24일 '추수감사절-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축복을 상기시키는 성경구절 10가지'라는 제목의 기고 글을 통해 "추수감사절을 맞아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에 감사를 돌리자"고 강조했다.

지난 24일은 미국인과 전 세계 사람들이 추수감사절을 축하한 날이다. 이 날에 많은 사람들이 거대한 칠면조 요리를 즐기고 가족 상봉의 시간을 가진다. 원래 추수감사절은 순례자들 교부들이 추수의 축복과 전년도에 대한 감사를 드리던 날로 시작되었다. 1941년 프랭클린 루스벨트 대통령이 공식적으로 11월 넷째 주 일요일을 추수감사절로 지정했다.

사실, '감사'는 성경적 원칙이다. 하나님의 사람들은 항상 하나님의 축복에 대해 감사를 표현해왔다. 또한 '감사하라'는 말은 우리가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푸신 것을 쉽게 잊는가를 보여주기도 한다.

다음은 오늘날 우리에게 베푸신 하나님의 축복과 감사를 상기시키는 성경구절 10가지다.

1. 데살로니가 전서 5장 18절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5:18)

2. 시편 107편 1절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시107:1)

3. 에베소서 5장 20절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엡5:20)

4. 골로새서 3장 16-17절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골3:16-17)

5. 빌립보서 4장 6절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빌4:6)

6. 골로새서 4장 2절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골4:2)

7. 시편 95편 2-3절

"우리가 감사함으로 그 앞에 나아가며 시를 지어 즐거이 그를 노래하자 여호와는 크신 하나님이시요 모든 신들보다 크신 왕이시기 때문이로다"(시95:2-3)

8. 시편 100편 4절

"감사함으로 그의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의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의 이름을 송축할지어다"(시100:4)

9. 고린도전서 9장 11절

"너희가 모든 일에 넉넉하여 너그럽게 연보를 함은 그들이 우리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감사하게 하는 것이라"(고전9:11)

10. 시편 9편 1절

"내가 전심으로 여호와께 감사하오며 주의 모든 기이한 일들을 전하리이다"(시9: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수감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