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삼환 목사
기공협 총재 김삼환 목사

[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교회연합, 한국장로교총연합회 등과 소속 교단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한국교회언론회, 미래목회포럼 등 단체들과 학자, 전문가들이 참여해 구성된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총재 김삼환 목사, 이하 기공협)는 오는 18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 5가 연동교회 카페 '다사랑'에서 제1차 정책위원 모임을 갖는다.

기공협은 지난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선거와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여야 정당과 대선 후보들에게 기독교 공공정책을 제안해 공약으로 받아내 언론에 발표했다.

그리고 대통령직인수위원회를 방문하여 실무를 협의했고, 이후 계속해서 공약을 실천하도록 협의를 진행해왔다. 당시 10대 공약 중 ‘주일시험 변경’, ‘근대 기독교문화 유산 보존’, ‘종교단체 재산권에 대한 별도 규정 마련’등은 구체화되었고, ‘역사교과서 기독교 서술’ 문제도 교육부로부터 약속을 받아냈으나, 역사교과서 국정화 결정으로 집필 과정을 주목하고 있다.

기공협은 오는 4월 13일 치러지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기독교공공정책과 우리 사회의 주요 현안을 일반 공공정책으로 다듬어서 여야 정당에 제안한다. 특히 총선 후보자들에게는 정책 질의서를 보내 답변을 받아 이를 언론에 공표하여 기독교 유권자들로 하여금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기총, 한교연, 한국교회언론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를 비롯한 참여단체 간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하는 제1차 정책위원 모임에서는 전용태 장로(세계성시화운동본부 공동총재)가 국가인권위원회법 개정청원 관련 내용을 발표하고, 장영백 교수(건국대, 기공협 사회정책위원장)가 우리 사회 현안인 일반 공공정책 의제를 발표하고, 박명수 교수(서울신대, 기독교정책위원장)가 기독교 공공정책 의제를 발표한다. 이어 참석한 정책위원들이 준비한 의제를 놓고 토론을 하게 된다.

기공협 측은 “기공협은 지난 2012년 여야 정당과 대선 후보들에게 정책을 제안해 답변을 받아 냈고, 이를 근거로 한국 교회의 현안을 풀어갈 수 있었다. 이번에는 기독교 현안과 우리 사회의 주요 현안을 함께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정책위원 모임에서 논의를 거쳐 제안할 정책이 확정이 되면 교계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을 발표하고, 이를 여야 정당에 제안해 답변을 받아낼 것이다. 그리고 이를 언론에 발표할 것이다. 또한 시군 기독교연합회와 시군 성시화운동본부 등이 함께 총선 후보자들에게 정책 질의를 하도록 할 것이다. 그래서 기독교 유권자들이 정당과 후보자를 선택하는 데 바른 판단을 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정책제안 참여 문의: koreapp2012@nav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삼환 #기공협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총선 #국회의원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