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이용방법 및 공인인증서 발급안내
‘민원24’ 이용방법 및 공인인증서 발급안내 ©행정자치부

[기독일보=경제] 행정자치부는 연말정산 기간을 앞두고 국민편의를 위해 8일부터 민원24(www.minwon.go.kr)에서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를 개설한다고 7일 밝혔다.

‘민원24’에서는 주민등록표 등·초본,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의 증빙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다만 행자부는 연말정산 기간인 15~30일에는 ‘민원24’ 이용자가 많아 서비스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연말정산기간 전에 미리 서류를 발급 받을 것을 당부하고, ‘민원24’ 서비스와 유사한 명칭으로 통신판매업 등록·신고를 하고 유료 민원대행 업무를 운영하는 사례가 있는 만큼 명칭과 웹사이트 주소를 반드시 확인한 후 이용할 것을 요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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