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국무총리와 국무위원들이 17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국무회의장에서 열린 청와대-세종 영상 국무회의에 참석해 박근혜 대통령의 모두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2015.03.17.   ©뉴시스

[기독일보] 박근혜 대통령은 17일 정부부처에 "경제살리기에 있어서 우리가 방치할 수 없는 것이 부정부패"라며 "각 부처는 향후 30년의 성장을 위한 토양을 새롭게 한다는 각오로 부패척결에 범정부적인 역량을 결집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방위산업 비리문제와 관련해 "이번에야말로 비리의 뿌리를 찾아내서 그 뿌리가 움켜쥐고 있는 비리의 덩어리를 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완구 국무총리에게 "총리 어떤것에도 흔들리지 말고 부패척결 반드시 해달라"며 총리의 비리척결 의지에 힘을 실어줬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영상국무회의를 주재했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발족된 방산비리특별감사단과 방위사업비리합동수사단의 활동이 본격화되면서 우리 군의 무기 수주·납품과 관련된 각종 비리가 속속 확인되고 있어 국민들에게 큰 충격과 실망을 안겨주고 있다"며 "이런 비리들은 오랫동안 쌓여온 심각한 적폐들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담보로 해서 사리사욕을 채우려 했던 범죄"라고 비판했다. 이어 "비단 국방분야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각 부문에서 켜켜이 쌓여온 고질적인 부정부패에 대해서 단호한 조치가 필요하다"며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오랫동안 쌓여온 부정부패 등 각종 적폐를 청산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국가기강을 흔들고 국민의 세금을 개인의 사욕을 위해 남용하는 것은 결코 있을 수 없는 범죄이며 국가경제를 뒤흔드는 일"이라면서 "더 이상 국민의 안전을 희생하고 혈세를 축내면서 공정한 경쟁과 보상을 왜곡하는 부정부패를 '늘 그래왔던 관행'이나, '이것은 어쩔 수 없는 사업방식'이라는 식으로 방치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또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도 이것은 우리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일"이라며 "사회에 만연된 이런 관행을 바로잡지 않는다면 우리 경제를 어떻게 어떻게 살려냈다 하더라도 제자리걸음을 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박 대통령은 '부정부패 척결'을 선언한 이완구 국무총리를 향해서도 "어떤 것에도 흔들리지 마시고 국민들과 나라경제를 위해 사명감으로 반드시 해주시길 바란다"며 "범정부적인 역량을 결집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국제사회도 저마다 부정부패 척결에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렇다할 부존자원이 없는 우리는 더더욱 깨끗한 정부, 청렴한 인재, 투명하고 공정한 시스템을 대한민국의 경쟁력으로 발전시켜야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박근혜 #청와대 #국무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