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은 7일 새누리당 지도부와 오찬 회동에서 나온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과 관련, "대통령이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고 비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서영교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사건의 본질은 대통령의 측근인 비선실세가 국정을 농단했다는 정윤회 게이트"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서영교 원내대변인은 "대통령이 '소모적인 의혹'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문제다. 이것은 소모적인 의혹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흔들어 놓는 중차대한 사안"이라며 "대통령은 이 사태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 대통령을 모셔야 할 비서라인이 즉각 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같은당 박수현 대변인도 "대통령의 오늘 발언은 비선실세 국정농단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하고 의혹없는 진상규명에 착수하지는 못할 망정 의혹 자체를 부정하는 가이드라인을 새누리당과 검찰에 제시한 것"이라며 "국민들은 비선실세의 국정농단에 나라가 흔들려 부끄럽다"고 강조했다.

통합진보당 홍성규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오늘 대통령의 언급은 국민을 기만하고 사태를 호도하는 파렴치한 거짓말의 정점"이라며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 막을 수 있는 상황도 이미 오래 전에 지났다"고 날을 세웠다.

홍성균 대변인은 "개탄스럽고 참을 수 없는 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축소은폐와 책임회피에만 급급한 청와대의 작태"라며 "비선조직들에 의한 국정농단 사태에 온 국민의 분노가 하늘을 찌를 듯 한데 박 대통령과 청와대는 전혀 사태 파악조차 되지 않는 듯 하다"고 꼬집었다.

정의당 김종민 대변인은 "자신과 긴밀하게 얽혀있는 사안에 대해 태연하게 남 일처럼 평론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며 "이 정도면 감히 연말 연기대상의 대상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변인은 "지금 대한민국에서 벌어지는 비정상적인 일들의 핵심은 박근혜 대통령"이라며 "박 대통령은 국정농단의 모든 주역들을 일거에 쓸어내고 국민들 앞에 나와 국기문란의 진실을 밝히고 사과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대통령이가이드라인 #가이드라인 #정윤회 #십상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