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미래연구원(CFI)은 지난 6월 23일 1차 세미나(주제: 한국통일과 교회의 역할)에 이어 다가오는 11월 24일(월)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공교육의 문제점과 21세기 통일한국 교육을 위한 대안'이라는 주제로 CFI 제2차 세미나를 개최한다.

CFI는 "현행 공교육은 여러 부분에 있어서 결함을 지니고 있는 진화론만을 과학적 정설로 가르침으로써 자라나는 학생들의 세계관 형성에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고 밝히고, "중고등 교과서의 내용은 사춘기에 있는 학생들의 가치관 형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며 "그런데도 대부분 교육기관이 신다윈주의에 기초한 과학교과서를 가르치고 있으며 그 결과 학생들은 무신론적인 유물론에 빠지고 있는데 이러한 방향은 명백히 잘못된 것"이라 주장했다.

이어 CFI는 "이러한 일례 외에도 공교육의 여러 문제점들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므로 금번 세미나에서는 21세기 교육의 바람직한 방향을 위하여 현행 공교육의 교과서 편찬, 커리큘럼 등 제반 문제점들에 대하여 논의하고 그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했다.

행사에서 강사로는 정원종 교사(초등학교, 전 EBS강사), 손정숙 박사(30년 대안교육), 마병식 사무총장(기독교대안학교연맹), 김남영 대표(한국기독교홈스쿨협회) 등이 나선다. 이들은 각각 "진화론 일방 교육으로 적자생존의 현장이 된 공교육에 대한 대안이 있는가?" "공교육의 문제점과 그 대안" "대안교육의 문제점 및 전망" "홈스쿨의 현항과 미래 전망"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또 이은일 교수(한국창조과학회 회장, 고대의대), 박종언 목사(C채널 사목, 한장총 사회인권 위원장), 임태규 교장(두레자연고등학교), 장갑덕 목사(KAIST교목) 등이 패널로 나서며, 최병규 박사(CFI 원장)와 장갑덕 목사(KAIST교목)가 좌장으로 수고한다. 행사는 기독교미래연구원, 에스더기도운동, 창조과학회, 기독교대안학교연맹, 한국기독교홈스쿨협회, 통일한국포럼 등이 공동주최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독교미래연구원 #최병규 #공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