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교육비에 부담을 느끼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다. 이에 교육기업들은 무료 인터넷 강의 제공에 강좌 할인 등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강의(이하 인강)의 경우 유료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지만 일부는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학습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수학 전문 인강 신사고피클(대표 홍범준, http://pickle.sinsago.co.kr)은 무료 수학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수학 공부 비법(이하 수공비)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수공비는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시험 기간, 방학 등 시기별 수학 학습 전략에서부터 개념정리 특강 등 다양한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코너다.

또한 신사고피클은 초등학교 내신과 중학교 수학 예습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초6 전용 수학 프리미엄 클래스를 출시하고 7% 할인과 수강일 연장 등 약 10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11월 16일까지 진행한다.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구청장 신연희, http://edu.ingang.go.kr)은 중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공부법 무료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강남인강 중등부 대표 강사들이 학년 별로 국, 영, 수, 사, 과 과목 별로 어떻게 학습하면 좋은지 공부법을 소개한다. 또한 강남인강은 연회비 3만원에 모든 강좌를 일년 내내 중, 고등학생 대상 내신 및 수능 강좌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한편 회원가입이나 간단한 인증만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도 많다. 신사고피클의 경우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표 수학 참고서인 쎈수학 해설 강좌 5문항을 무료로 제공한다. 쎈수학 참고서를 풀다 모르는 문제만 골라서 수강할 수 있어 더욱 활용도가 높으며, 이와 별도로 모든 강좌를 7일 간 5강 이내에 자유롭게 수강해 볼 수 있는 강좌체험관도 운영 중이다. 비상교육의 중학생 대상 인강 수박씨닷컴은 100시간(4일+4시간), 삼성출판사가 만든 초등 전과목 학습사이트 와이즈캠프는 10일 동안 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도 무료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네이버 TV캐스트는 메가스터디와 이투스청솔 등 교육업체의 고등학교 1, 2학년 대상 학습 컨설팅 강좌에서부터 모의평가 해설, 논술 등 다양한 강좌를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좋은책신사고 관계자는 "최근 교육업계에서는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무료 강좌 제공에서부터 할인, 체험단 모집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공부 방법을 알려주는 학습법 강좌에서부터 개념 정리까지 다양한 강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잘 활용하면 학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교육 #신사고피클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