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윤근일 기자] 독일의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에서 SM엔터테인먼트의 앨범 디자인 8개 작품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어워드의 패키지 부문 본상을 받았다.

슈퍼주니어 정규 5집 '미스터 심플', 소녀시대 정규 3집 '더 보이스(The Boys)', 샤이니 정규 3집 '더 미스콘셉션스 오브 유/미/어스'와 미니 4집 '셜록', f(x) 미니 2집 '일렉트릭 쇼크'·정규 2집 '핑크 테이프', 엑소 미니 1집 '마마'와 정규 1집 'XOXO/리패키지 으르렁' 등이다.

SM은 "심사위원들은 출품자나 출품기업에 대한 사전정보 없이 혁신성, 심미적 우수성, 상품성, 기능성, 유용성, 콘셉트, 프로젝트의 임팩트 등의 채점 기준으로 심사를 한다"면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품에 주어지는 '레드닷' 인증 마크는 혁신과 우수한 디자인의 상징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SM 관계자는 "한국 대중음악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상황에서, 앨범 패키지 디자인도 세계 최고 수준임을 확인시켰다"면서 "SM의 자체 콘텐츠 디자인 및 제작 시스템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10월 독일 베를린에서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의 수상작품 시상식이 열린다. 독일과 싱가포르의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수상작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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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