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은 각종 음악경연대회의 결실로 풍성하다. 대중음악의 붐이 일면서 자신만의 음악을 펼쳐 보이고픈 이들에게는 한마디로 기회의 장이 펼쳐진 셈이다.

■밴드 디스커버리... 11월 '상상실현 페스티벌'=먼저 KT&G가 진행한 '2014 밴드 디스커버리'는 지난 6월 9일~7월 4일 동안 총 421팀이 참여하여 '블랙러시안', '파블로프' 등 탑 6를 선정했다. 오는 8월 23일 파이널 콘서트 현장을 거쳐 최종 선발된 세 팀은 11월에 있을 '상상실현 페스티벌' 무대에 오르게 된다.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8월 15일 마감...11월 1일 본선=조규찬, 유희열, 스윗소로우 등 탁월한 뮤지션들을 배출한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는 올 해로 25회째를 맞이했다. 故 유재하와 그의 음악을 기리기 위해 시작된 대회의 성격상 팀원 전체가 학생(대학원생 포함)이며 미발표 창작곡이어야 한다. 11월 1일 한양대 백남음악관에서 본선을 진행하며 8월 1일~1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마틴 콘테스트 8월 31일 마감...10일25 결선=에릭 클랩튼(Eric Clapton), 존 메이어(John Mayer) 등이 애용하는 등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마틴(Martin) 기타에서는 '제4회 마틴 어쿠스틱기타 앤 보컬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어쿠스틱 기타 중심의 연주와 보컬이 중점인 본 대회는 자작곡과 커버곡의 제한이 없으며 타 대회 입선자의 참가도 가능하다.

본인의 연주를 담은 유튜브(YouTube)영상 혹은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음원 주소를 첨부하여 8월 31일 자정까지 www.martincontest.com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9월 27일 2차 본선을 거친 후, 10월 25일 오후 5시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3차 결선을 진행한다.

대회를 주최하는 마틴 코리아 케이와이(KY) 무역의 류지남 이사는 "연주력에 중점을 두었던 예년과 달리 이번 대회부터는 마틴 기타의 중후한 매력을 살리고자 실력있는 싱어송라이터들을 발굴해내는데 더욱 주력할 것"이라며 "재야에 묻혀있는 훌륭한 싱어송라이터들이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싱어송라이터 강산에, 작곡가 빅뱅(방승철)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수상자들에게 Martin 본사에서 제작한 상패를 수여하며, 최우수상 1팀에게는 최고급 기타 Martin D-41을 시상한다. 더불어 대회 접수자 전원에게 마틴스트링샘플 3팩과 피크파우치·가죽키체인을 증정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음악콘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