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유통업체들의 자체 브랜드 (PB :Private Brand) 우유제품 가격도 올랐다.

서울과 매일, 남양 등 우유업체 브랜드 제품에 이어 대형 마트 PB 제품까지 가격 인상이 마무리됨에 따라 커피숍, 제과업체 등에 공급되는 B2B 제품 가격도 조만간 오를 전망이다.

B2B 가격까지 인상되면 오른 가격을 반영해, 빵이나 커피 등의 관련 제품들도 인상될 가능성이 높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는 최근 PB 우유 제품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이마트는 지난 10일부터 9개 우유제품의 가격을 8.3%∼10.9% 올렸다. '이마트 1등급 우유 1ℓ' 제품은 1천700원에서 1천870원으로 10.0%, '이마트 1A등급 우유 1ℓ' 제품은 1천880원에서 2천60원으로 9.6% 인상됐다.

홈플러스도 지난 17일자로 11개 우유 제품 가격을 적게는 7.2%에서 많게는 14.9% 올렸다.

'홈플러스 좋은상품 1A우유 1ℓ'의 가격은 1천500원에서 1천700원으로 200원(13.3%), '홈플러스 좋은상품 1A우유 1.8 ℓ' 가격은 3천280원에서 3천650원으로 370원(11.2%) 인상됐다.

롯데마트도 지난 18일부터 흰우유 20개 품목, 가공우유 2개 품목, 요구르트 9개 품목 등 총 31개 품목을 일제히 올렸다.

인상률은 흰우유가 10% 안팎, 가공유는 6.9%, 요구르트는 7.0∼10% 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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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가격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