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기독교한국침례회가 여의도에 총회빌딩 봉헌 감사예배를 드리고 여의도 시대를 열었다.   ©장세규 기자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총회장 고흥식 목사)가 22일 여의도에 새 둥지를 틀었다.

기침 총회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총회회관에서 '총회빌딩 봉헌감사예배 및 미국 남침례회 국제선교부(IMB) 재산 헌정식'을 갖고 새로운 비상을 선포했다.

기침 총회는 이날 예배를 드리므로 여의도 옛 미국 남침례회 한국선교부(IMB)에 새 총회건물을 결의하고 공사를 시작한지 2년여 만에 지상 13층, 지하 5층 규모의 빌딩에 입주하면서 그간 잡음을 불식시키며 안착하게 됐다.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에 고 총회장을 비롯, 김영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목사 등이 임원 및 내빈들이 함께해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담아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입장 후 봉헌예배로 이어졌다.

재단이사장 엄기용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봉헌예배는 영통영락교회 찬양팀의 찬양으로 문을 열고, 제1부총회장 윤덕남 목사의 기도가 이어졌다.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 고흥식 목사가 설교를 전하고 있다.   ©장세규 기자

이어 총회장 고흥식 목사는 '에벤에셀의 봉헌'(삼상 7:12)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모든 교회의 헌신과 기도, 특히 건축위원들의 밤낮없는 섬김으로 오늘의 봉헌이 가능했다"며 "이 총회빌딩은 교단 모든 교회들의 부흥과 성장을 뒷받침하는 센터로 더욱더 성숙하고 발전하게 될 것"이라며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렸다.

설교 후 건축위원회 사무총장 조근식 목사의 건축경과보고가 이어졌고, 건축위원장 오관석 목사는 봉헌기념사를 전했다.

오 목사는 "2년여 간 반대와 비난 등의 우여곡절 끝에도 총회빌딩을 세우길 원하는 목회자들과 성도들의 기도로 이처럼 기쁜날을 맞이 하게 됐다"며 ▲시공사가 부도의 위기 속에서도 끝까지 완공한 ▲ 재정적으로 깨끗하게 진행 된 점 ▲갖은 협박과 감언이설, 조롱에도 굴하지 않고 끝까지 총회건물을 세우게 된 점 등에 대해 소감을 밝히고 감사를 드렸다.

건축위위원장 오관석(왼쪽) 목사가 고흥식 총회장에게 총회빌딩 열쇠를 전달하고 있다.   ©장세규 기자

이어진 '열쇠전달식'에서는 이 모든 역경을 이겨내고 드디어 하나님께 총회건물을 드리게 된 것에 대한 감격으로 총회 관계자들은 물로 참가 성도들 모두 고무된 분위기였다.

외쪽부터 IMB 이사장 새뮤얼 스탈링스 목사와 IMB 부총재 데이비드 스티버슨 박사, 기침 고흥식 총회장, KBC 엄기용 이사장이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세규 기자

이어진 미 남침례회 국제선교부(IMB) 재산을 한국 기침 총회로 넘기는 헌정식에서는 건축위원 황인술 목사와 미 남침례회 한국선교부(KBM) 이사장 새뮤얼 스톨링스 선교사, IMB 부총재 데이빗 스티버슨 박사, KBM 코디네이터 락 맥기 선교사,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건축자문위원 유태준 목사의 차례로 축사를 전했다.

기독교한국침례회 여의도 총회빌딩 봉헌 감사예배에 참석한 내빈 및 관계자들이 축사를 듣고 있다.   ©장세규 기자

그 밖에 지구촌교회 이동원 원로목사와 중문교회 장경동 목사는 영상 축사를 통해 총회빌딩 봉헌을 축하했다.

톰 엘리프 IMB 총재와 스탈링스 KBM 이사장, 건축위원장 오관석 목사와 건축위원 등에게는 공로패 및 감사패가 각각 수여됐다.

1889년 12월 캐나다에서 온 독립 선교사 말콤 펜윅의 선교에서 시작된, 기침 총회는 현재 122개 지방회와 3000여 교회, 100여만 성도의 교세를 자랑하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침 #침례회 #남침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