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우스사운드 크리스천 스쿨(South Sound Christian Schools)로 이름을 바꾼 이 학교는 교통의 요지이자 타코마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사랑의교회 사역에 더욱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인다. 건물 새단장이 한 장 진행중인 3층 건물을 소개하는 사랑의교회 이동기 목사   ©기독일보

타코마 사랑의교회(담임 이동기 목사)가 타코마 뱁티스트 스쿨(Tacoma Baptist School 이하 TBS)내 H 빌딩을 새 성전으로 사용하게 됐다.

사랑의교회가 새 성전으로 사용할 건물은 학교가 설립 됐던 1964년부터 성경교사를 배출해온 건물이지만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다가, 사랑의교회가 들어오면서 건물이 새 단장을 하고 있다.

학교는 사랑의교회가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건물 내.외장 공사를 한창 진행하고 있으며, 의미를 잃어버리고 방치됐던 건물이 하나님을 예배하는 공간으로 사용될 수 있어 크게 환영하고 있다.

또 학교에서는 교회에 다니지 않는 한국 학생들을 사랑의교회에 소개해, 반주나 통역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소개할 계획이며, 주변 이웃들도 사용하지 않던 건물에 교회가 생긴다는 소식을 크게 반기고 있다.

사랑의교회는 새성전 이전을 통해 당초 건물 사용의 목적대로 미국과 세계선교를 위한 성경교사를 배출할 계획이라, 한. 미 연합 사역으로도 큰 의미를 지니게 됐다.

타코마 사랑의교회가 사용할 새 건물에는 100여 명이 들어갈 수 있는 예배당과 차량 100여 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 담임 목사 사택, 주방, 화장실, 샤워장, 세탁실, 교육관, 운동장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또한 대형 건물을 수도와 전기요금 정도의 렌트비만으로 사용할 수 있어, 교회 운영에 따른 재정적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이 빌딩은 오래전 학교가 성경교사를 양성하던 건물이라 예배와 교육, 숙식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그래서 사랑의교회가 사용하는 1층 외에 2층과 3층에는 기숙사로 사용할 수 있는 방 18개가 마련돼 있다.

사랑의교회 이동기 목사는 새성전 이전을 통해 열린 차세대 사역 준비에 한창이었다.   ©기독일보

지난 6월 말까지 새로운 성전을 찾아야 했던 이동기 목사는 "이곳은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곳으로 전적인 은혜"라고 말한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던 건물이라 처음에는 예배당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건물 수리와 조경을 마치고 보니 이곳은 하나님의 은혜이며, 하나님께서 친히 예비하신 장소였습니다."

4개의 교회가 시간을 나눠 예배드리는 미국교회에서 언제나 서둘러 예배와 친교를 마쳐야 했던 사랑의교회 성도들의 감격도 남다르다. 교회 이전 후 가장 먼저 주일예배 시간이 오전 11시로 변경됐고, 수요 모임과 매일 아침 새벽기도회 등 마음껏 교회에 머물며 예배할 수 있게 됐다.

다음세대를 향한 사랑의 교회의 비전

사랑의교회는 예배당과 교육관을 비롯해 청소년 캠프 장소로 사용할 수 있는 건물을 '학교와 협의해 차세대 사역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청소년 영어 성경 통독, 속독 사역을 해왔던 이 목사는 하나님께서 새롭게 허락하신 공간이 청소년 뿐 아니라, 목회자, 평신도가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훈련받는 장소로 사용되길 기도하고 있다.

이 목사는 "이 건물은 성경교사 양성을 위해 지어졌는데, 다시 성경 교사를 양성하는 학교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세속화의 물결 가운데 이 사역을 통해 디모데와 같은 청소년들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사랑의교회는 새롭게 마련된 새 성전이 한국 유학생 사역에도 적합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TFS는 유치원부터 12학년까지 450여 명이 재학 중인 크리스천 명문 사립학교로, 유학을 준비 중인 한국 청소년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사랑의교회 유학생 사역은 학부모들이 외국학교 입학 시 겪는 불편을 덜어주고, 방과 후 학생들을 학교 내 교회건물에 거주하게 함으로, 유학생 탈선을 방지할 뿐 아니라 성경적 지도를 가능케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랑의교회의 새로운 출발

사랑의교회는 교회 주변 정리와 실내 공사가 마무리하고, 오는 8월 25일(주일) 오후 5시 교회 이전 감사예배를 드린다.

이동기 목사는 "새로운 성전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지역 목회자님들과 학교 관계자, 인근 지역 주민들을 초청해 이전 감사 예배를 드리고자 한다"며 "사랑의교회가 새롭게 출발하는 축복된 자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달라"고 초대의 말을 전했다.

사랑의교회 이전 감사예배

일시 : 8월 25일(주일) 오후 5시

장소 : 타코마 뱁티스쿨 스쿨 내 H 빌딩 사랑의교회 새성전

주소 : 2052 S 64th St, Tacoma, WA 98409

문의 : 253-230-8887 이동기 목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타코마사랑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