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교회
©Pixabay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의욕이 부족할 때 드리는 기도 3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신앙의 길에서 우리는 목표를 추구하거나 하나님의 뜻에 부합하는 활동에 참여할 의욕이 부족할 때를 겪는다. 우리는 타인이나 우리의 책임에 대해 무관심해질 수 있다. 우리는 해야 할 일을 시작하거나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때때로 인생 전반에 대해 좌절감을 느끼거나 불만을 느낄 수도 있다. 이때 우리는 하나님과 가장 소통해야 한다.

삶의 목적에 대한 명확한 감각이 부족한가? 낮은 자존감이나 부족함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나? 실패하거나 실수하는 것이 두려운가? 높은 기대치나 책임으로 인해 부담감을 느끼시나요? 스트레스와 탈진을 겪고 있는가? 무력감, 고립감, 과소평가, 인정받지 못한다고 느끼는가? 그것에 대해 하나님께 이야기하라.

하나님은 우리의 의심, 두려움, 염려, 약점을 이해하신다. 그분은 우리를 창조하셨고 우리 자신을 아는 것보다 훨씬 더 잘 아신다. 그분은 우리를 돌보시고 조건 없이 사랑하신다. 그분은 우리의 힘이요 방패이시다. 그분은 우리가 어디를 가든지 항상 우리와 함께 계시며 결코 우리를 버리지 않으실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필요한 동기를 주실 주님을 신뢰하고 소망할 수 있다.

동기가 부족할 때 드리는 기도 3가지를 소개한다.

1. 하나님 아버지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내 몸을 힘 있게 하소서. 주를 섬기는 기쁜 열정으로 채워주소서. 지친 마음과 의심을 거두어가시고 목표와 기대에 찬 마음으로 부어주소서. 주의 부르심에 열정을 갖고 추구하는 용기를 허락하소서. 제가 하는 모든 것이 주의 이름을 드높이는데 사용되게 하소서. 아멘.

2. 하나님 아버지

제가 주의 인도하심을 구하고 명확하게 나아가도록 허락하소서. 주의 지혜와 빛으로 저의 길을 밝히 비추소서. 저의 계획을 내려놓고 주의 높은 지혜를 신뢰하도록 도우소서. 저의 발걸음과 우선순위를 주의 뜻을 따라 정하도록 인도하소서. 주의 목소리를 분별하게 하시고 흔들리지 않는 믿음으로 주를 따르게 하소서. 아멘.

3. 하나님 아버지

제가 어려움을 직면할 때 힘과 인내를 허락해주소서. 약함을 느낄 때 용기로 채워주시고 주께서 저와 함께 하신다는 것을 알게 하소서. 고난 중에도 주의 힘으로 저를 지탱시켜주소서. 주의 약속을 신뢰하고 주의 사랑을 의지하도록 도와주소서. 믿음으로 어려움을 맞서게 용기를 허락하소서. 주님의 평화로 저의 마음과 영혼을 지켜주소서. 아멘.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