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본체(빌 2:6)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인간의 몸을 입고 이 땅에 태어나신 성탄절, 한국교회 주요 연합기관들이 일제히 성탄을 기뻐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는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들은 죄인을 구원하시기 위해 스스로 낮아져 이 땅에 오신 그리스도의 겸손과 사랑을 강조하며 오늘날 그 복음을 더 널리 전하자고 다짐했다. 아래는 각 기관들의 메시지 주요 내용.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한기총은 “어두움 가운데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은 온유와 겸손이다. 그의 온 삶은 병든 자들을 치유하시며, 배고픈 자를 먹이셨고, 상처받은 자들을 위로하는 모습이었다”며 “사람들은 높은 곳에서 주님을 찾았지만, 예수님은 가장 낮은 자리로 임하셨다. 그리고 그곳에 있던 자들의 친구요 스승이 되었다”고 했다.

이들은 “힘으로 이길 수는 있어도, 사람의 마음을 얻는 하나 됨은 이룰 수 없다. 온유하고 겸손한 자들이 사람들의 마음의 땅을 얻을 수 있으며, 진정한 승리는 중간에 막힌 담을 헐고 화합하고 화목할 때 얻을 수 있다”며 “우리는 낮은 곳으로 임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볼 수 있어야 하고, 그의 마음을 닮아가야 한다”고 했다.

한국교회연합(한교연)

한교연은 “주님은 죄에 빠진 온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셨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전쟁과 폭력, 기근과 질병으로 고통받는 것을 보시고 참 자유와 평화를 위해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셨다”고 했다.

이어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은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 지를 보여주신 가장 확실한 증거”라며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가 짊어진 죄의 문제를 해결하시고 복음 안에서 자유함을 주셨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죄에서 해방된 우리는 이 기쁜 소식을 온 세상에 전할 사명을 부여받았다”며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전함으로 칠흑 같은 어둠에 사로잡힌 이들을 광명한 빛으로 인도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한교총은 “가장 낮은 곳에, 가장 겸손한 모습으로 오신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사하시려 십자가 고난을 받으시고 죽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셨다”며 “예수님의 크신 사랑을 본받아 우리도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야 하겠다”고 했다.

이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어두운 세상을 밝히고 우리의 이웃들과 구원의 복된 소식을 나눌 때 슬픔 대신 위로가, 아픔 대신 소망이 가득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교총은 “2023년 성탄절에 한국교회가 더 겸손하고 낮아진 모습으로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길 바란다”며 “어두운 곳에 생명의 빛을 비추어 주님의 사랑과 평강이 온누리에 임하는 은혜의 성탄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NCCK는 “하나님께서 지름길이 아니라 아기 예수와 십자가라는 좁은 길을 구원의 길로 내신 것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깊이 성찰해야 할 대목”이라며 “우리가 얻은 구원은 값싼 구원이 아니다. 하나님께서 몸소 먼저 자녀를 대신 내주는 가슴 아픈 경험을 하신 것이다. 그 대속의 길이 바로 우리 모두를 위로와 구원으로 인도하는 유일한 길”이라고 했다.

이들은 “아기 예수님의 성탄을 함께 축하하며, 복음의 기쁨으로 이 어려운 위기상황을 잘 이겨 내어 친교로 하나 되는 공동체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자”며 “아기 예수님의 오심이 문제 많은 우리들에게 희망이 되고 다시금 은혜 안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계기가 되도록 같이 손을 잡고 일어나기를 원한다”고 했다.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

한장총은 “처음 성탄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희망을 잃어버리고 살아가던 시기였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선지자들의 예언이 멈춘 암울한 시기였다”며 “그때 예수님은 어두운 시대를 밝히는 생명의 빛과 평화의 왕으로 세상에 오셨다”고 했다.

이들은 “그 예수님은 오늘도 여전히 생명의 빛이요 평화의 왕”이라며 “빛이요 평화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주(主)로 고백하는 한국장로교회는 전쟁과 질병과 상처와 고통에 시달리고 있는 소외되고 힘없는 이들에게 위로와 소망의 기쁜 소식을 줄 수 있는 교회, 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교회가 되어야만 한다”고 했다.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세기총)

세기총은 “성탄절은 주님이 오시기 700여 년 전부터 구약성경에 기록된 예언이 성취된 날이며, 태초부터 하나님과 함께 하신 말씀이 육신을 입고 우리와 함께 하시고, 온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구세주로 보내신 예수님을 믿는 자마다 구원을 얻게 하고, 참 소망의 길을 열어 주신 은혜와 축복이 있는 넘치는 기쁨의 날”이라고 했다.

이들은 “급변하는 세상이지만 불변의 진리이시며 온유하고 겸손하신 예수님을 본받아 이웃을 내 몸처럼 사랑하고 섬길 때에, 만군의 하나님께서 공평과 정의와 사랑으로 우리를 운영하시고 세워 나가실 것을 믿는다”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탄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