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청년연구소
캠처스청년연구소의 2차 포럼 '청년과 결혼'이 개최한다. ©캠퍼스청년연구소 페이스북

캠퍼스청년연구소(대표 김성회 소장)가 11월 20일 온라인(Zoom 미팅 기반)으로 ‘청년과 결혼’을 주제로 포럼을 진행한다.

캠퍼스청년연구소는 “이 시대의 기독청년에게 결혼은 무엇인가? 이번 포럼에서는 청년사역, 캠퍼스 사역에서 중요한 과제인 ‘결혼’을 다루고자 한다. N포 세대에게 결혼은 첫 번째 문제이다. 우리는 청년들의 성, 이성교제, 결혼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가? 이들의 목소리를 더 진솔하게 듣고 더 사랑하고 있는가? 이번 포럼을 통해 이러한 문제에 접근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청년사역자들이 청년의 이성교제, 결혼에 대한 현주소를 이해하고 청년사역 현장에서 열매맺는 사역을 이끌도록 격려하고자 한다”고 했다.

온라인 포럼으로 진행한다. Zoom미팅(80명 선착순) 기반으로 진행하면서 일정 인원 초과시 유튜브 라이브 예정이다.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나 사전 신청하도록 한다. 참가비는 없고 자원하여 후원금을 낼 수 있다.

포럼 주제와 발제자로는 1부에서 ‘통계에 나타난 청년과 결혼: 김성희 소장(캠퍼스청년연구소)’, ‘결혼과 하나님 나라: 권 율 목사(부산세계로병원 원목, 연애신학 저자)’, ‘건강한 크리스찬 커플을 세우는 프로젝트: 송유창 대표(크리스천데이트)’ 등이 있다.

2부에서는 ‘사례 실제’를 다루며 ‘청년들의 결혼관과 성경적 교육의 연관성: 권예정 간사(CCC 천안지구/여성사역)’, ‘대학선교단체에서 연애와 결혼: 장정완 대표(CMI)’, ‘결혼, 삶으로 배워가는 하나님나라: 노성은 간사(JOY선교회)’, ‘청년 사역자는 웨딩플래너!: 민병우 목사(대전학복협 상임총무)’, ‘결혼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관심 분야와 연지곤지스쿨: 남충기 팀장(오륜교회 연지곤지스쿨)’, ‘청년 사역의 끝판 왕, 결혼_벧엘선교교회 연애&결혼 규칙: 이종찬 대표(종리스찬 프로덕션)’, ‘나의 연애와 결혼 이야기 1: 송윤필 형제(하나비전교회 청년부)’, ‘나의 연애와 결혼 이야기 2: 이소진 자매(신반포교회 청년부)’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캠퍼스청년연구소 #크리스천결혼 #선교단체와연애 #크리스천커플 #연애신학 #크리스천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