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플로우 컨퍼런스
넥스트 플로우 컨퍼런스 2023 홍보 포스터 ©월드미션대학교

제1회 넥스트 플로우 워십 컨퍼런스가 10월 28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도림교회 벧엘성전에서 열린다. 청년과 학생을 포함한 다음 세대와 평신도를 비롯한 모든 예배자들이 참석 가능하다.

이번 컨퍼런스의 목적으로는 ‘교회와 성도들의 영적 회복을 위해' ‘예배와 찬양을 통한 영적 부흥을 위해’ ‘다음 세대를 세우고 기도하기 위해’이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 성구는 “이 물이 흘러 들어가므로 바닷물이 되살아나겠고 이 강이 이르는 각처에 모든 것이 살 것이며”(겔 47:9)이며 월드미션대학교(World Mission University, www.wmu.edu) 예배학과에서 주최한다.

예배학과 가진수 교수는 “다음 세대의 주축인 주일학교를 비롯해 학생, 청년들이 줄어들고 있으며, 세상을 향한 교회의 영향력이 점점 약해지고 있다”며 “교회의 회복은 영적 능력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영적 능력의 회복은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며 초청의 글을 시작했다.그러면서 “찬양과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성령의 능력을 회복한다면 지금의 위기는 곧 기회가 될 것이다”고 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월드미션대학교의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아이자야씩스티원’의 조성민 간사, ‘예수전도단 화요모임’의 염민규 간사와 ‘높은뜻푸른교회’의 예배 담당 사역자인 윤주형 목사 등이 함께한다. 특별 강사로는 『하나님을 갈망하는 예배자』의 저자로 “보좌로부터” “아버지 주 나의 기업되시네” “은밀한 곳 조용한 곳에” 등의 작곡자이자 예배 인도자인 앤디 파크(Andy Park)가 초청되어 강의와 찬양으로 함께 예배한다.

특히 앤디 파크는 『하나님을 갈망하는 예배자』의 저자이며 UCLA를 졸업한 후 27년 동안 일곱 개의 빈야드 교회를 섬겼고, 지난 20년 동안 북미 여러 지역에서 예배를 인도하고 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현재 아내와 여덟 자녀와 함께 캐나다 북랭리에 살며 북랭리 빈야드 교회(North Langley Vineyard)의 예배 인도자로 섬기고 있다. 그는 “주 보좌로부터(The River Is Here)” “아버지 주 나의 기업 되시네(Delight)” “오직 주님만(Only You)” “은밀한 곳 조용한 곳에(In the Secret)” 등 수많은 예배 곡을 작곡했으며, 빈야드 음반사에서 “Blessed Be the Name” “All I Need” 등의 음반을 제작했다.

아이자야씩스티원은 이사야 61장 4절 말씀의 ‘Rebuild(다시세움)’ ‘Restore(회복)’, ‘Renew(새롭게)’의 말씀을 붙잡고 다음 세대의 예배 회복을 통해 삶의 예배자로 세워가기 위한 예배 사역 공동체이다.

예수전도단(YWAM)은 한국 선교사로 미국에서 파송된 오대원(David E. Ross) 목사가 1973년 초교파 기독 청년들의 모임인 예수전도단을 설립하고 매주 화요일마다 연희동 자택에서 찬양과 기도, 말씀이 있는 공개 집회를 열면서 시작된 단체이다.

God’s Will Worship은 높은뜻푸른교회 예배팀으로 윤주형 목사가 워십리더로 있다. 윤 목사는 대학 재학 중 일찍이 예수전도단에 헌신하여 ‘예수전도단 화요모임’ 찬양 인도와 사역 디렉터로 당시 한국 교회 경배와 찬양 운동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오랜 기간 예수전도단 예배 사역을 감당하면서 화요모임의 여러 정규앨범의 프로듀싱과 싱어송라이터로서 여의도순복음교회, 넘치는교회, 미국 남가주사랑의교회, 수영로교회 등의 지역교회 예배 사역과 GBC 미주복음방송, 부산 Febc 방송 진행과 ‘워십리더’ 매거진 칼럼리스트 등의 예배와 찬양의 다양한 사역을 통해 예배자들과 소통해왔다. 현재 ‘높은뜻푸른교회’에서 예배 사역 담당 목사로 예배 인도와 다음 세대를 위한 예배 사역들을 새롭게 세워나가고 있다.

등록은 인터넷 검색창에서 <넥스트 플로우 컨퍼런스>로 검색해서 등록할 수 있으며, 예스24 (http://ticket.yes24.com/Perf/46770)와 인터파크(https://tickets.interpark.com/goods/23011013)로 등록할 수 있다. 포스터와 홍보 영상의 큐알 코드를 통해 등록할 수 있는데, 홈페이지(www.nextflowmovement.com)에서 간단한 온라인 접수와 입금을 통해서도 등록이 된다. 9월 30일까지 등록하면 15,000원이며, 10월 이후와 현장 등록은 2만 원이다. 모든 초, 중, 고등학생들은 1만 원에 등록할 수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넥스트플로우워십컨퍼런스 #가진수 #월드미션대학교 #아이자야씩스티원 #예수전도단 #앤디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