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규 목사
신임 총동문회장으로 선출된 문화규 목사 ©한일장신대 제공

한일장신대(총장 채은하) 신임 총동문회장에 문화규 목사(지명교회)가 선출됐다.

신임 총동문회장으로 선출된 문 목사는 “20여년간 총동문회에서 몸담은 경험을 살려 학교의 재도약 방안을 모색하고 학교 정상화에 노력하겠다”며 “체육대회와 합창대회 등을 개최해 동문들의 화합을 이끌어내고, 모범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일장신대 제58회 정기총회가 30일 저녁 대학 봉사교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370여명의 동문과 가족들이 참석했고, 문 목사는 이 자리에 참석한 동문들의 투표를 통해 선출됐다.

문 목사는 1992년 신학과를 졸업했고, 2005년 신학대학원 교역학석사와 2007년 아시아태평양신학대학원 신학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2012년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조직신학) 수료 등 14년간 한일장신대에서 수학했다. 또한, 2003년부터 총동문회 회계, 사무총장,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동문들로 구성된 느림한솔장학재단 장학위원, 전주노회 한목회 회장, 전주시기독교연합회 부서기, 굿네이버스 교회협력위원회 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정기총회에서는 임원들도 새로 구성됐다. 선출직 부회장에 유재현 원장(새힘원), 이남숙 의원(전주시의회), 최연범 목사(수성교회), 홍순식 목사(회복교회), 홍철원 목사(장안교회), 사무총장 김정태 목사(이음교회), 서무국장 문승현 목사(성막교회), 서무국 차장 조현철 목사(마포교회), 재무국장 김용덕 목사(모산교회), 재무국 차장 김은자 목사(진흥재가장기요양센터) 등이 임명됐으며, 또한 공천위원회에서 추천한 동문이사후보 류제혁 목사(양전교회), 양인석 목사(전주강림교회)를 이사회에 추천하기로 했다.

한편, 정기총회에 앞선 개회예배에서는 증경총회장 신정호 목사(전주동신교회)가 ‘우리가 당한 일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그리고 이어 채은하 총장, 황세형 목사(시온성교회), 신학대학원 총동문회장 최훈창 목사(함께하는교회) 등이 축사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일장신대 #채은하총장 #문화규목사 #지명교회 #신임총동문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