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학생교류회
교류협정 대학 중단기 해외 연수 사진. ©성결대 제공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가 일본 오사카관광대학교, 고베학원대학교와 현지 학생교류회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7월과 12월에 MOU를 체결한 이후 문화프레임빅데이터 연구소(연구소장 이준서 글로벌물류학부 교수)가 구축한 컬처마이닝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온라인 교류회를 실시하고 이번에 일본에서 오프라인 현지 학생교류회를 실시하게 된 것이다.

그간 4년여간 지속된 코로나19 상황에도 메타버스 플랫폼의 개발 및 활용을 통해 해외대학과의 학생교류를 도모한 끝에 이번 현지 학생교류회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는 점에서 매우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성결대 입학교류처 조춘범 처장은 “이번 단기연수 및 교류회로 이제 본격적으로 해외대학 교류가 이루어지는 계기가 된 것 같아서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오사카관광대 국제교류센터 코모리 미에(小森三恵) 센터장은 “이번 온·오프 하이브리드 방식의 학생교류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해외대학 학생교류의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 더욱 활발한 학생교류가 지속되길 바라고 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베학원대 국제교류센터 오카베 요시히코(岡部芳彦) 센터장은 메타버스를 가미한 학생교류 방식에 큰 관심을 보이며, 글로벌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을 통한 온·오프 병행 교육 및 교류의 가능성을 타진했다. 학생교류뿐만 아니라 연구자교류에도 상호 협력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이번 3교의 학생교류회를 계기를 내년 3월 연구자교류, 4월 장기 교환학생교류, 8월 온/오프 인바운드 컬처마이닝 코스(Culture Mining Course, CMC)가 계획되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벽 예배 후, 교회에서 꼭 필요한 것은??

#성결대 #학생교류회 #오사카관광대학 #고베학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