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한장총 정기총회
지난 한장총 제39회 정기총회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독일보 DB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이하 한장총, 대표회장 한영훈 목사)는 제14회 한국장로교의 날을 맞아 오는 7월 7일 오후 2시 서울한영대학교 7층 대강당에서 1부 기념예배·2부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장총은 “제14회 한국장로교의 날은 ‘참된 생명의 길을 걷는 장로교회(시 16:11, 딤전 6:12)’을 표어로 110년 한국장로교회의 역사를 회고하고, 아름다운 전통을 계승해, 장로교회 정체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계승하며 한국장로교의 분열의 과오를 반성하고, 정체와 교세 감소의 위기 속에 바람직한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을 너머 예배와 선교 사명을 회복을 다짐하며, 기후 위기, 인구 절벽, 지방 소명과 일상화된 재난 상황 가운데 참된 생명의 길을 걷는 장로교인의 사명을 고취하고자 한다”고 했다.

이어 “1부 기념 예배는 한교총 대표회장이며 통합총회장 류영모목사가 ‘함께 사는 길, 생명의 길을 걷다’라는 제목으로 설교하며 다섯가지 제목으로 함께 기도하고 캄보디아 장로교신학교를 위해 헌금하고, 성찬예식을 통해 한국장로교회가 한 지체임을 확인한다”고 했다.

2부 기념식은 한영훈 대표회장의 대회사에 이어 자랑스러운 장로교인 상 시상식을 거행한다.

2022 자랑스러운 장로교인상 위원회(위원장 김보현목사)는 목회부문 채영남 목사, 교육부문 고성국 교수, 선교부문 강인중 선교사, 특별상 故주선애 명예교수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격려사와 축사이후 비전선언을 통해 한국장로교회를 향한 시대적 사명과 비전을 확인하고 하나됨을 다짐하고자 한다.

제14회 한국장로교의 날 준비위원회 조직
<대회 임원>

고문 증경대표회장
대표대회장 한영훈 목사(대표회장)
공동대회장 회원교단 총회장
류영모 목사(통합) 배광식 목사(합동) 강학근 목사(고신) 김은경 목사(기장) 이정현 목사(대신) 장종현 목사(백석) 이남규 목사(호헌) 김원광 목사(합신) 김기남 목사(개혁) 임상윤 목사(합동동신) 박남교 목사(합동복구) 조옥선 목사(합동중앙) 표세철 목사(개혁총연) 이종경 목사(고려개혁) 신마가 목사(합복) 박남수 목사(개혁선교) 권오삼 목사(보수) 김시홍 목사(한영) 김희신 목사(피어선) 김종선 목사(합동해외) 홍계환 목사(합동장신) 박영길 목사(개혁개신) 안상운 목사(호헌(의정부)) 김길곤 목사(고려) 전종기 목사(예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한장총 #한국장로교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