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가 싱글 크리스천을 위한 7가지 건강한 습관을 소개했다.

©unsplash
©unsplash

1. 일상의 변화를 포함한 현실적인 스케줄을 만들어라

모든 사람들은 혼자 살든, 다른 사람들과 살든, 계획되고 구조화된 일상에 따라 살 필요가 있다. 여기서 구조화된 일상이라 함은 일상적인 업무와 유연성있는 목표를 갖도록 삶을 다시 재정비함을 의미한다.

기존에 회사에서 근무하고, 식사를 하는 등 일상적인 스케줄 외 현실적이면서도 새로운 삶의 목표를 추가해보도록 하라. 이를 통해 당신 자신의 가치를 더욱 늘릴 수 있도록 하라.

물론 변화라는 것이 처음에는 낯설 수 있겠지만 기존 삶의 일상에 새로운 것들을 더하게 된다면 이는 장기적으로 당신의 삶을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2.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라

당신이 아직 혼자 사는 것을 격려해 줄 수 있는 가까운 친구나 가족들과 자주 연락하도록 하라. 

아직 싱글인 당신에게 있어 건강한 관계의 유지를 위해 사랑하는 이들에게 매일, 매주, 또 매달 습관적으로 연락하도록 해보라. 이를 통해 그들이 당신을 멀리하지 않고 기꺼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이들과의 교제를 통해 당신의 삶이 더욱더 건강해지도록 만드는 것이다. 

물론 이렇게 사람들과의 관계 형성이 당신을 너무 지치게 혹은 힘들게 해서는 안되기에 적당한 선에서의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며 자신에게 있는 외로움을 기꺼이 이겨내고 삶의 균형을 맞추는데 초점을 두도록 하라. 

3. 외로움의 감정에 맞서라

혼자 사는 것은 편하기도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외로울 수도 있다. 그러기에 이러한 당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인정하도록 하라.

외로움의 감정에 한없이 빠져들지 말고 이를 이기기 위해 하나님의 거룩한 말씀을 날마다 묵상해보라. 바로 말씀의 힘으로 당신 안에 있는 외로움의 힘든 감정을 물리치도록 하라. 

4. 당신의 초점을 옮겨라

많은 사람들이 왜 자신이 혹은 타인이 혼자인지 그 원인에 대해 너무 고민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계속 이렇게 꼬리에 꼬리를 무는 생각 속에만 빠져있다면 당장 멈추어라.

오히려 지금 싱글인 당신이 자신에 대해 좀 더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된 기회에 감사하라. 지금 겪고 있는 혼자의 삶을 통해 누릴 수 있고 또 배울 수 있는 점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길 바란다. 

5. 당신의 집에 하나님을 초대하라

매일 시간을 내어 기도하고 당신의 집에 하나님을 초대하라. 하나님께 은혜와 평안, 사랑을 구하며 당신을 보호하실 수 있고 또 집안 구석구석에 임재하실 수 있게 그 분을 초대하라.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하신 모든 일에 집에서 찬양을 드리고 또 QT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그것이 어떤 형태든 간에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더욱 가까이 오실 수 있도록 하라. 

6. 집에서 사람들과 다양한 모임을 가져라

당신의 집에서 친구와 가족을 초대해 재미있고 신나는 모임을 가져보라. 이를 통해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친밀하고 깊은 관계를 형성하고 당신은 그들과 함께 집이라는 공간을 공유할 수 있게 된다. 

함께 성경공부를 해도좋고, 독서모임, 요리 등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등을 생각해보라. 이를 통해 당신과 그들 모두 즐거움과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되게 하라. 

7.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라

매일, 매주 당신의 삶의 모든 면에서 건강한 육체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균형잡힌 식사와 운동을 계획해보라. 일주일에 몇 번 정기적으로 밖에서 조깅을 하거나 어떤 영양가 가득한 요리를 만들겠다는 등 당신이 실현가능한 현실적 목표를 세우고 이를 끝까지 이루어 보도록 해보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싱글 #크리스천 #7가지 #건강한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