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가 성경이 말하고 있는 중요한 기독교적 가치 4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unsplash
©unsplash

1. 사랑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예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러 이 땅에 오신 것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랑 이야기라 할 수 있다. 이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이 완벽하고 정의로우며 또 자비가 가득함을 말해주는 것이다. 

또한 다음의 마태복음 말씀처럼 사랑이 기독교적 가치 중 가장 큰 가치라는 것을 기억하라.

"선생님이여 율법 중에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마 22:36-40)  

2. 순종

"자유하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행하는 자니 이 사람이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약 1:25)

하나님께선 우리가 단순히 순종하지 않으면 벌을 받고 순종하면 뭔가를 얻을 것이라는 율법적주의적 태도만으로 그 분께 순종하는 것을 바라지 않으신다. 

순종의 기독교적 가치는 주님을 향한 사랑에 근거해있다. 우리의 사랑은 주님을 향항 사랑의 증거이며 하나님께는 우리의 참된 마음이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한 것이다. 

친절, 선함, 그리고 많은 기독교적 가치들이 바로 이 순종에 뿌리를 두고 있다. 

3. 신실함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하나님께선 우리가 그 분을 구하고 찾도록 만드셨다. 즉 그 분을 우리의 삶에서 제일 우선으로 생각하도록 창조된 것이다.
하나님께 대한 충성을 다하는 신실함은 성경 전체에서 발견되는 중요한 가치이다. 

성경에는 하나님이 아닌 다른 우상을 숭배하고 세상에 마음이 뺏긴 사람들의 많은 이야기가 나온다. 그리고 우리도 그들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고 더욱더 하나님을 찾고 그 분의 의를 구해야 한다. 

인내와 오래참음 등의 많은 기독교적 가치와 이 신실함에 뿌리를 같이 두고 있다. 

4. 겸손

"그러나 더욱 큰 은혜를 주시나니 그러므로 일렀으되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 하였느니라"(약 4:6)

하나님께선 우리의 죄에 대해 끊임없이 고백하고 회개할 기회를 주셨고 예수님을 통해 다시금 그 분께 다가갈 수 있는 길을 허락하셨다. 

이처럼 희생을 보이신 하나님의 사랑을 능가할 그 어떤 것도 세상에 없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값없이 받은 은혜를 다른 이들에게 베풀며 살도록 그 분의의 부르심을 받은 것임을 기억하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성경 #중요한 #기독교적가치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