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가 당신의 자녀에게 가르쳐야 할 돈에 대한 중요한 5가지 원칙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pixabay
©pixabay

1. 소유권

당신의 자녀들에게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하셨음을 보여주고 그들이 그 분을 모든 필요의 원천으로 생각할 수 있게 하라. 자녀들이 돈이라는 물질의 영역에서도 하나님의 권위에 순종하는 것은 그들이 심적으로 안정과 평화의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다. 

2. 청지기의 사명

자녀들에게 돈을 맡은 청지기로서 주인에게 순종하는 것이 그들의 의무이고 책임이라는 것을 가르쳐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녀들은 하나님께서 그들로 하여금 그 분이 허락하신 모든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통로가 되길 원하신다는 것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3. 십일조, 저축, 그리고 소비

먼저는 수입의 10분의 1을 십일조로 헌금하고, 다음 10분의 1은 저축하고, 나머지 80% 내에서 살아가는 원칙이 기본 출발선이 되어야 한다. 자녀들이 이 단순한 원칙을 이해하면 앞으로 그들의 믿음과, 지식, 자기절제력이 성장함에 따라 십일조와 저축액을 점차 늘리도록 하라. 

4. 수입 창출

자녀들로 하여금 자신이 일주일 단위로 돈을 입금하는 기계로 생각할 수 있도록 해보라. 이는 그들이 인생 평생에 걸쳐 돈을 벌 것이라는 사실을 이해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성인 한 명이 평균적으로 인생 통틀어 버는 돈은 아마 수 억원이상일 것이다. 그러기에 자녀들이 십일조나 저축, 소비의 행위에 있어 기본적 원칙을 이해하는 것은 돈 관리에 있어 많은 도움을 제공할 것이다.   

5. 이자의 원리

자녀들이 단리와 복리의 개념을 가르쳐라. 그리고 그들이 이를 이해하게 된다면 어떻게 돈이 돈을 벌 수 있는지에 대한 놀라움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 #자녀 # #중요한 #5가지 #기본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