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컨텐츠 사이트 '아이빌리브(ibelieve)'의 로라 베일리(Laura Bailey)'가 당신 삶의 스케줄을 복잡하고 혼란스럽지 않고 차분하게 만들기 위한 5가지 팁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gettyimages
©gettyimages

1. 성경적 우선순위에 집중하라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19-20)

당신에게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 성경은 그런 당신에게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되는지에 대한 가이드로 가득 차 있다. 성경은 당신이 복음을 전하고 다른 이들을 주님의 제자로 삼고, 자녀들에게 하나님에 대해 가르치고, 어려운 이들을 돕고 그리스도 안에 거할 것을 말씀한다. 

물론 성경은 우리의 육의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키는 것을 인정한다. 다만 당신이 성경을 통해 우리 앞에 주어진 기회를 볼 때 시간을 어디에 써야할 지 더욱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당신은 지속적으로 스스로에게 '하나님의 일'을 최우선시 하며 삶을 살고 있는지 점검할 필요가 있다. 

2. "아니오" 라고 말하라

"네 마음의 소원대로 허락하시고 네 모든 도모를 이루시기를 원하노라" (시 20:4)

당신은 끊임없이 어딘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모임이나 회의에 직접 갈 수 없어도 괜찮다. 대신 '줌(zooom)'을 통해 만나거나 '컨퍼런스 콜(conference call)'을 통해 참석할 수도 있다. 

당신은 점점 더 "아니오"라고 말하기가 힘든 시대에 살고 있다. 당신의 달력 스케줄에 모든 일정 하나하나 다 포함시키지 말고 정말 중요하고 필요한 모임에 "예"라고 답하길 바란다. 당신이 모든 참석 일정에 "예"라고 말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몸과 마음을 탈진하고 지치게 만들 뿐이다. 

하나님께선 당신의 몸을 매일 빠른 속도로만 살도록 창조하지 않으셨다. 때로는 당신이 어떠한 죄책감이나 미안함없이 상대방에게 정중하게 거절하는 최선의 답일 수 있다. 결국 더 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다.  

3. 당신의 때를 인정하라

"천하에 범사가 기한이 있고 모든 목적이 이룰 때가 있나니"(전도서 3장 1절)

당신이 만일 아기를 낳았다면 지금은 직장에서 더 많은 일을 할 때는 아닌 것 같다. 가족 중 할머니가 아픈가? 그렇다면 지금은 집안 보수에 신경쓸 때는 아닌 것 같다.

이처럼 당신은 주어진 모든 것을 다 할 수는 없다. 당신에게 한계가 있음을 스스로 인정하라. 세상에 계절이 있는 것처럼 당신의 삶도 변화한다. 만일 어떤 것이 오늘 당신의 계획에 맞지 않는다해도 이것이 미래에도 당신에게 어떤 기회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진 않는다. 당신의 때를 현재의 계절 혹은 상황에 맞추어 사는 것은 자신을 너무 과하게 밀어부치지 않고 현실적 기대에 맞게 사는 것을 의미한다. 

4. 목표 도달에 도움이 되는 계획을 세우라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너의 경영하는 것이 이루리라" (잠 16:3)

주중에 가족끼리 저녁식사를 하기 원하는가? 그렇다면 밤늦게 사적모임 활동하는 것을 자제하라. 혹은 당신의 결혼생활에 배우자와 데이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평소에 나가던 동호회 활동의 참여횟수를 줄이길 바란다.  

핵심은 당신은 종종 자신이 해야 한다고 느끼거나 항상 해왔던 일들로 달력의 스케줄을 채워왔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작성하기 전에 "이 일이 과연 내가 올해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가?"라고 자문해 보아라. 이것이 여러가지 일을 다하지 않고 정말 목표에 맞는 일들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5. 휴식 시간을 정하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창 2:3)

당신이 '강제적' 휴식을 취하지 않는 한 가족 전체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을 것이다. 즉 충분한 휴식 시간이 없다면 당신의 정식적, 육체적 건강은 고통받을 것이다. 

하나님께서도 우리 모두에게 안식의 선물을 주셨고, 그 분은 우리가 매일 바쁘게만 살며 모든 걸 소진하길 기대하진 않으셨다. 물론 살다보면 휴식을 취하는 것이 불가할 때도 있지만 당신의 스케줄을 짜면서 이러한 때는 예외로 두도록 하라. 꼭 재충전할 휴식시간이 필요함을 잊지 말아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분함 # #스케줄 #5가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