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데이빗 허쉬만(David Hirschman) 박사'가 세상에서 영향력있는 기독교인으로 살기 위한 전도 실천의 3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gettyimages
©gettyimages

1. 전도에는 사랑의 마음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전도는 영혼을 향한 마음을 갖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전도가 사랑에 의해 동기 부여되지 않는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즉 그리스도의 사랑의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때 주님께서 본을 보이신 영혼을 향한 연민과 사랑을 실천하게 되는 것이다. 당신이 다른 영혼을 하나님의 아름다운 창조물로 바라볼 때 비로소 그를 사랑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일어나게 된다. 

신약 속 마가복음 10장에서는 한 부자청년의 이야기가 나온다. 그는 예수님께 무엇을 해야 영생을 얻을 수 있는지 묻는다. 그가 다른 계명을 모두 지켰다고 했을 때 주님께는 가진 것을 다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라고 하셨다. 하지만 이 말씀으로 인해 그는 슬픈 기색을 띠고 근심하여 갔다.

이 때 주님은 그를 경멸하거나 못마땅하게 보지 않으시고 무조건적인 사랑의 마음으로 바라보셨다. 즉 그 젊은 청년을 심판하거나 조롱하거나 수치스럽게 하지 않으셨던 것이다. 이처럼 주님처럼 당신 주위의 잃어버린 영혼을 목자가 필요한 길 잃은 양으로 볼 때 하나님의 사랑이 넘치는 마음이 생겨 비로소 전도하고자 다가가게 되는 것이다. 

그러기에 당신은 주님께서 보이셨던 것처럼 당신 또한 그들을 더욱 더 잘 사랑하고 긍휼히 여기는 변화된 마음을 가져야 한다. 그리스도처럼 사랑하고 올바른 동기들로 기쁨의 복음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 기도하고 간구하길 바란다.

2. 전도는 시스템이나 프로그램이 아니다

전도는 제도나 프로그램이 아님을 기억하라. 전도는 이웃을 사랑하는 자들의 표현방법이자 사람들에게 예수님에 대해 알리는 것이다. 그래서 복음을 전한다는 것은 당신의 마음이 하나님의 진리와 일치하고 그 경험의 기쁨이 너무 강력해 다른 이들에게 말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을 때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행동양식과도 같다.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은 사랑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마태복음 22장 39절은 전도가 사랑의 마음에서 시작되듯 다른 이들을 대신하는 당신의 행동도 사랑으로 인해 이어져야 함을 말한다.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가장 큰 두 계명은 여기 마태복음 22장에 나타나있다. 

먼저는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해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고 둘째는 당신 자신을 사랑하는 것 같이 이웃을 사랑해야 된다는 것이다. 

이처럼 우리의 소명은 확실하고 아무런 조건도 없는 것이다. 사람들이 전도를 회의적이거나 계획적으로 두려워할 때, 성경말씀을 생각하며 이의 진리를 그들에게 가르쳐라. 그리고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역사하셨던 은혜를 간증으로 그들에게 공유하라. 

3. 전도에는 기도가 필요하다

전도에 있어 필요한 부분 중 하나는 당신이 하나님의 사랑을 알길 바라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다. 

누가복음 18장은 기도의 능력과 중요성에 대해 우리에게 말해준다. 인간인 우리는 아무리 간절히 원한다해도 사람들의 마음을 바꾸는 힘을 가지고 있진 않다. 그 힘은 하나님의 주권에 달려있는 것이다. 

하지만 기도에는 큰 힘이 있기에 하나님께 다른 이들의 마음이 변하도록 간구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당신은 복음의 메세지를 전하기 위해 걱정 근심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간구해야 한다. 즉 하나님께서 믿지 않는 자들의 마음을 움직이셔서그들이 그리스도의 사랑과 영생의 약속을 경험할 수 있게 기도해야 하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매일매일 기도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당신은 삶의 한 부분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드릴 수 있어야 한다. 결국 하나님께선 믿지 않는 자들의 마음을 가난하게 하시고 예수님의 복음의 메시지를 깨닫게 하는 권능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향력 #기독교인 #전도 #실천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