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인도 지도 ©mapswire

한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 기독교인들에게 2021년은 인도 역사상 가장 폭력적인 한 해였다. 최고 486건의 기독교 박해 사건이 지난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연합기독교포럼(United Christian Forum)은 “인도 전역에서 보고된 거의 대부분의 사건 가운데 종교 극단주의자로 구성된 자경단 폭도들이 기도모임에 난폭하게 끼어들거나 강제 종교 개종에 연루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일망타진하려는 것이 목격됐다”라고 밝혔다. 보고서는 지난 2019년 기록한 328건을 넘어선 486건의 기독교 박해 폭력사건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 단체는 기독교 박해의 높은 발생률에 대해 제대로 처벌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폭도들이 강제개종 혐의로 경찰에 넘기기 전 기도하는 사람들을 범죄자로 위협하고 신체적으로 폭행했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전했다.

UCF에 따르면 경찰은 486건 중 34건만 공식적인 진정을 접수했다.

한편, 기독교인은 인도 인구 가운데 2.3%, 힌두교인은 약 80%를 차지한다. 하지만 급진적인 힌두 민족주의자들은 힌두교를 기독교로 개종시키기 위해 금전적 보상을 사용한 혐의로 소수자를 처벌한다는 명목으로 기독교인에 대한 공격을 감행해 왔다.

미국 오픈도어 2021년 세계감시목록에 따르면 힌두 민족주의 정당인 인도 인민당(Bharatiya Janata Party)이 2014년 인도에서 집권한 이후 기독교인과 기타 소수 종교에 대한 박해가 증가했다고 경고했다.

UCF에 따르면 2021년 우타르 프라데시(102), 차티스가르(90), 즈하르한드(44), 마디아 프라데시(38) 등 인도 북부 4개 주에서만 기독교인에 대한 폭력 사건이 274건 발생했다.

보고서는 “남부에서는 카르나타카와 같이 기독교인에 대한 폭력 사건 59건이 발생한 주도 있다”라고 했다.

지난 성탄절 며칠 전, 카르나타카 주는 기독교인들이 힌두교도들을 기독교로 개종시키도록 힌두교도들에게 금전적 혜택을 강제하거나 제공하는 것을 금지하는 개종금지법을 통과시킨 10번째 주가 되었다.

인도 일부 주에서는 이같은 법안이 수십년간 시행되었지만 누군가를 강제로 개종시킨 혐의로 기독교인이 유죄판결을 받은 경우는 없다고 CP는 전했다. 그러나 이러한 법안은 힌두 민족주의 단체가 강제 개종을 구실로 기독교인을 거짓 고발하고 공격하는 것을 허용한다고 이 매체는 덧붙였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