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 CAN CAN 진로 프로그램 운영
학습배려자 포스터. ©성결대

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2학기 진로지도 프로그램인 ‘학습배려자를 위한 CAN CAN CAN 진로 프로그램’을 2021년 09월 13일(월) ~ 10월 22(금)일까지 진행 한다.

‘CAN CAN CAN 진로 프로그램’은 학습배려자들의 학업 부진의 원인을 진로 측면과 심리적인 요인에서 탐색하고 학업 부진을 극복할 수 있도록 자신에 대한 확신을 키우고 진로 정체성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상담 프로그램이다.

학업 향상을 위한 지원사항으로 전문가 개인상담 및 진로적성검사를 통한 적성 파악을 하고, 전문 취업진로관과 1:1 다 회기 상담을 통해 스스로의 진로의 문제점과 학습부진 요인을 탐색한 후 실행계획을 세워 진로 문제해결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그램 진행 과정에서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생생활상담센터 등 관련 부서와 참여 학생의 상황에 따라 체계적으로 연계함으로써 학업 부진에 대한 여러 해결책을 제시해줄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지원하는 과정으로 참여 학생이 직접 자기이해와 진로설계를 전문가와 함께 생각해볼 수 있고 심리상담을 추가하여 심리적인 안정을 갖도록 진행을 계획하였다.

또한 성결대 대학일자리 센터에서는 취업 동기부여 및 자신감을 고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전공 분야별 컨설턴트가 상주하여 연간 진로·취업 상담을 비롯하여 빅데이터 및 AI기반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재학생과 지역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개발처 이준서처장은 “꾸준한 학습배려자의 관리로 인해 올해는 학습부진과 학사 경고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 진로 미발달 학습배려자에 대한 특화된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CANCANCAN진로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