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
©pixabay.com
미국의 목사이자 작가인 자리드 윌슨(Jarrid Wilson)은 크리스천 여성이 크리스천 남성 짝을 찾을 때 고려해 봐야 할 10가지 자질에 관해 소개했다.

1. 영적으로 건강한 남성
영적 운동에 매진하는 남성을 찾아야 한다. 주일성수는 물론 주중예배, 성경공부 등에도 꾸준히 참석하는 착실한 남성. 경건한 남성을 찾고자 한다면 그리스도와의 관계를 새롭게 하는 데 열중하는 남성이 적절하다.

2. 침착한 남성
잠언 14장 29절은 '노하기를 더디하는 자는 명철하고, 마음이 조급한 자는 어리석다'고 한다. 이성을 가다듬고, 혈기를 참으며 시련과 고난 속에서도 침착성을 유지하는 남성을 찾아야 한다.

3. 리더가 될 수 있는 남성
모든 남성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도자가 될 수는 없다. 그러나 남성은 결혼생활에서 성취해야 할 지도자로서의 역할이 있다. 중요한 결정을 하도록 돕거나, 재정을 관리하거나, 가족을 영적으로 이끄는 일을 하든 모든 선량한 크리스천 남성은 리더가 되어야 한다.

4. 신뢰할 수 있는 남성
훌륭한 크리스천이라면 신뢰를 줄 수 있어야 한다. 믿을 수 있는 남성을 찾지 못했다면 그런 남자를 찾을 때까지 시간이 필요하다. 그 남성을 믿을 수 없는 이유들이 있다면 그와 교제할 생각조차 해서는 안 된다.

5. 기도하는 남성
기도하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과 진정 어린 관계가 없는 사람이다. 모든 크리스천 여성은 기도하는 남성을 찾아야 한다. 기도하는 남성이야 말로 여성들이 선택할 가치가 충분한 남성이다.

6. 이타적인 남성
충실한 크리스천은 자신보다 남을 더 아낀다. 어떤 남성이 좋은 남성인지 궁금하거든 그가 자기 가족과 친구들을 대하는 태도가 평가 척도가 될 수 있다. 가족과 친하지 않고 친구도 없다면 꽝일 가능성이 높다. '이 남자가 도움이 절실한 사람을 위해 자기 셔츠를 내줄 수 있는 사람일까?'라는 질문도 해봄직하다.

7. 비전이 있는 남성
자기 역량에 자신감을 갖지고 그것을 꿈을 추구하는 데 사용하는 크리스천 남성을 찾아야 한다. 이런 남성은 하나님이 자기에게 주신 소명을 이행할 뿐 아니라 아내에게도 소명을 찾을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준다. 크리스천 여성은 자기 삶에 소명의식이 있으면서도 결혼에 열정적인 남성을 찾아야 한다. 게으른 남성은 피할 것.

8. 용서할 줄 아는 남성
용서를 모르는 남성에게 손을 뻗지 말 것. 타인의 실수나 오해로 분개하고 원한을 품는 사람을 하나님은 원치 않으신다. 용서하는 사람은 경건한 사람이다. 예수님처럼 사랑과 은혜를 보여주는 남성을 찾아야 한다.

9. 사랑이 많은 남성
요한일서 4장 8절은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라고 한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조건이나 제한 없이 사랑하는 사람임을 알 수 있다. 크리스천 여성은 어떤 상황에서도 사랑을 보여줄 수 있는 남성을 찾아야 한다.

10. 평판이 좋은 남성
잠언 22장 1절은 "많은 재물보다 명예를 택할 것이요..."라고 한다. 하나님을 섬기는 어떤 여성이라도 평판이 좋은 훌륭한 크리스천 남성을 만나고 싶어할 것이다. 실제로는 훌륭하지만 오해로 나쁜 평판을 뒤집어 쓴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럴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어서 형편없는 평판을 갖게 된 남성은 가급적 피하는 게 좋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