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진로취업본부가 (주)담다닷컴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신대 진로취업본부가 (주)담다닷컴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신대학교 제공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진로취업본부(본부장 이미옥)는 지난 7월 9일(금) 오후 3시 ㈜담다닷컴(대표 신용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협약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신대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 조민경 연구원과 ㈜담다닷컴 신용산 대표이사, 이해산 이사, 권은아 매니저 등이 참석했다. 또한, 이 자리에는 직무체험(2달)과 IPP(장기현장실습) 실습생으로 근무 중인 철학과 나원기 학생도 함께 참석해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한신대 진로취업본부와 ㈜담다닷컴은 한신대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과 실습기업 협약을 체결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에 상호 협력함으로써 재학생들의 취업과, IPP 실습, 취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공동 협력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담다닷컴은 기존 플랫폼처럼 공급자와 판매자를 무한 가격 경쟁으로 내몰아 플랫폼의 독점적 지위 확보와 이익을 추구하는 방식을 탈피하고, 참여자들에게 ‘공유’와 ‘공생’을 통해 전 세계 시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DAMDA’는 각국 브랜드들과 각국 셀러들이 직접 소통함으로써 글로벌 판매와 마케팅이 쉬워지는 B2B2C 서비스형 오픈 마켓으로, SNS 기반의 글로벌 직구 플랫폼 회사다. ㈜담다닷컴은 청년 창업자들에게 상품소싱 방법, 마케팅 기법, 영상촬영 방법 등의 업무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담다닷컴 신용산 대표이사는 “홍콩, 일본, 중국, 베트남, 미국 등에 자회사가 설립되어 있어 어디서든 모바일 하나로 쉽고 편리하게 창업할 수 있고 판매 테스트와 시장 테스트도 위험부담 없이 할 수 있다”라고 회사를 소개하며 “한신대학교와 IPP(장기현장실습), 방학 중 단기직무체험 등 다양한 형태의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실습 관련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주)담다닷컴의 성공적인 경험들과 사회에 대한 공헌의 경험과 노하우를 한신대학교와 나누며, 함께 청년 일자리 창출과 취•창업 교육에 지속적인 상호 발전 관계를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신대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2018, 2019) 우수대학(A등급)에 선정됐으며, 재학생들의 취업 기회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