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님 궁금합니다 2
©도서 「목사님 궁금합니다 2」

우리가 하는 기도의 대부분이 물질, 건강, 명예, 권력 등 복을 구하는 기도입니다. 아닌가요? 제가 삶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기도를 할 때 뭐라고 기도할까요? 100% 기복 기도입니다. 이것이 현실입니다. 괜찮습니다. 신앙이 어릴 때는 그런 기도를 합니다. 하지만 성숙해갈수록 내 가족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과 국가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위해 기도하게 됩니다.걱정하지 말고 기복 기도라도 하기를 바랍니다. 언젠가 신앙이 자라면 성숙한 기도를 하게 될 테니까요. 힘을 내서 나만의 골방에서 기도하기를 힘쓰십시오. 혹시 방언 기도를 하는 분은 자랑하려고 교회당에서 하지 말고 골방에서 하기를 바랍니다.

김활 - 목사님 궁금합니다 2

교리의 본성
©도서 「교리의 본성」

아마도 『교리의 본성』이 가진 가장 심오한 매력은 공동체들이 전통적인 그리스도교 교리와 정체성에 헌신한다고 해서 반드시 지적 퇴행은 아니며, 오히려 완전히 첨단을 달리는 것일 수 있다는-사실 자유주의 신학이 전통적인 그리스도교의 가르침에서 떠난 것이야말로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라는-도발적인 확신이다. ... 『교리의 본성』은 교회와 신학이 세상으로부터 도망칠 필요가 없으며, 자신을 세상에 맞추지 않고서도 자신만의 고유한 주장으로 세상을 대면할 수 있다는 약속을 제공한다.

조지 A.린드벡(저자), 김영원(옮긴이) - 교리의 본성

어여쁜 카메룬
©도서 「어여쁜 카메룬」

원주민 사역을 여러 군데에서 하고 계셨는데, 이동 거리가 꽤나 멀었다. 그 길을 몇 년씩 오가신 선교사님의 생각이 궁금했다. '이들을 향한 마음이 어떤 마음이었을까? 무엇이 이 선교사님의 마음을 움직였을까?' 원주민 동네에 가서 아이들과 성경학교를 진행하며 함께 예배를 드리는 시간이 있었다. 우리는 말레이시아어로 이름을 묻고 말레시아어로 그 아이들을 축복했다. "하나님은 너를 사랑하셔!"(Tuhan mencintaimu!) 할 수 있는 말레이시아어는 적었지만 그때 알았다. 말이 통하지 않더라도 하나님 사랑 안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마음의 소통을.

이수진 - 어여쁜 카메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