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과 삶을 변화시키는 간단한 기도
 ©기독일보DB

우리는 많은 기도 제목들을 가지고 있고, 매일 같이 기도 제목을 놓고 기도할 것이다.

뉴저지 주에 있는 하나님의 성회(Assemblies of God) 소속 라이프처치(Life Church)의 여성 목회자이자 ‘라이프 하우스 오브 프레어(Life House of Prayer)’의 대표인 제이미 모건(JAMIE MORGAN) 목사가 삶을 변화시키는 간단한 기도에 관해 소개한 글이 눈길을 끈다.

그는 “매일 많은 기도 제목을 놓고 기도하면서 특별히 두드러진 기도 제목 몇 가지가 있다”며 “이 기도 제목들은 내가 영적으로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해 주었다”고 고백했다.

다음은 크리스천의 신앙과 삶을 변화시키는 간단한 기도 5가지에 대해 소개한다.

1. 날마다 한 영혼이 주께 돌아오게 하소서.

많은 영혼들이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아오게 하는 것은 우리 크리스천들의 궁극적인 목표이기도 하다. 하나님께서 한 번에 한 명의 영혼씩 구원해 주시기 바라는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신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통하여 잃어버린 영혼을 예수 그리스도께로 인도하시며, 주님께서 상황과 장소를 통하여 주님과 영혼의 신성한 만남을 계획하시는지 깨닫게 될 때 우리는 놀라움을 감출 수 없다.

2. 더 큰 고통을 견딜 수 있게 하소서.

우리가 견딜 수 있는 고통의 수준에 따라 크리스천으로서 한층 더 성장해 간다.

우리는 때때로 고통의 한계선을 긋지만, 고통 없이 얻어지는 것도 없다. 모건 목사는 “개인적으로 나는 항상 안락한 영역에서 벗어나 더 큰 고통으로 뻗어나가기 원한다. 이를 통해 새로움을 얻는다”고 말했다.

도전적인 변화, 어려운 선택을 하기 원하고, 더 헌신적인 삶을 살기 원한다. 우리는 거부의 고통을 받을 수도 있고, 당신에게 잘못한 이를 용서하는 고통을 받을 수 있고, 박해를 받을 수도 있다. 그리고 당신의 육신을 십자가에 못 박는 고통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런 고통을 통해서 우리의 영적 성장을 방해하는 모든 한계들에서 벗어나기를 바란다.

3. 내게 기름을 부으사 주가 주신 사명을 감당하게 하소서.

하나님을 위해 일하는 것은, 하나님의 능력이 더하여져서 초자연적인 결과를 이끌어 내신다. 자신의 소명이 드러날 때까지, 이 기도 제목을 놓고 오래도록 기도해야 한다.

우리의 인생의 목적이 무엇이든지 그 일을 할 수 있는 하나님의 능력을 간구해 보라. 모건 목사는 “나는 여전히 하나님의 기름 부으심을 간절히 사모하고 있고, 매일 이를 놓고 기도하고 있다”고 했다.

4. 지혜와 분별력을 주소서.

하나님의 눈으로 상황과 주변인들을 바라보는 것은 정확한 이해와 중보를 위해 매우 중요한 것이다. 하나님께 소명을 감당할 만한 지혜와 분별력을 주시기를 간구해 보라. 하루를 시작할 때마다 매일 그날 필요한 지혜와 분별력을 달라고 기도하는 것이다.

5. 내 삶의 목적을 알게 하소서.

모건 목사는 “이 기도 제목은 크리스천이 되면서부터 수년 간 매일 마다 기도해온 것”이라며 “목회자로서 나를 부르시고 매일 헌신의 삶을 사는 동안 극적으로 10년 만에 하나님이 이 기도 제목에 응답해 주셨다. 왜냐하면 끈질기게 하나님께 나의 삶의 목적을 구했기 때문이다. 지금은 내 인생에 대한 그분의 꿈을 따라 살고 있다”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도 #5가지 #칼럼 #고통 #지혜 #분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