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주
 ©기독일보DB

많은 크리스천이 하나님의 선하심과 축복과 번영을 말하지만 저주에 관해서는 말하지 않는다. 우리가 알아야 할 사실은 하나님은 저주에 대해 말하는 것을 꺼리지 않으신다는 것이다.

저주의 본질을 이해한다는 것은 우리의 죄의 무게와 십자가의 승리의 힘을 깨닫게 한다. 예수 그리스도는 인류의 죄를 짊어지고 십자가의 길을 가실 때 인류의 모든 저주까지 담당하신 것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의 패트릭 마빌로그(Patrick Mabilog)가 성경에서 말하는 진정한 저주의 의미를 소개한 글이 눈길을 끈다. 그는 “저주란 무엇이며, 왜 우리는 저주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가”라며 “모든 크리스천이 먼저는 저주에 관한 건강한 관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다음은 저주에 관한 대표적인 성경적 의미 3가지를 소개한다.

1. 저주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의 힘을 이기지 못한다.

오늘날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으심과 부활하심으로 저주를 이기셨다. 많은 사람이 여전히 저주 가운데 사는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능력을 받아들이지 않고 거부하기 때문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미 그들의 삶의 모든 저주의 고리를 끊으셨지만 그들이 예수님을 그들의 삶 속으로 영접하지 않는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갈3:13)

2. 저주는 하나님의 선하심의 부재이다.

성경의 많은 부분에서 하나님의 진노에 대해 언급한다. 진노는 실제로 증오와 분노가 아니라, 하나님의 선하심의 부재이다.

죄가 우리 마음에 들어오면,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지 못하신다. 하나님은 죄악과 함께 할 수 없는 분이다. 결코 하나님의 선하심과 축복이 우리 존재와 우리 삶에서 떠나게 해서는 안 된다.

“내가 오늘 하늘과 땅을 불러 너희에게 증거를 삼노라 내가 생명과 사망과 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었은즉 너와 네 자손이 살기 위하여 생명을 택하고”(신30:19)

3. 저주는 불순종의 결과이다.

저주는 우리가 하나님께 불순종할 때 찾아온다. 어떤 이들은 하나님이 우리의 죄악에 대한 징벌로서 저주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사실 유무를 떠나서 우리가 저주받는 것은 하나님의 잘못이 아닌 우리의 범죄로 인한 결과요 우리 잘못 때문에 받는 것이다.

저주는 하나님의 기준을 지키며 사는 것에 실패했을 때 질병과 질환, 무기력, 중독, 죽음을 불러 온다.

“악인의 집에는 여호와의 저주가 있거니와 의인의 집에는 복이 있느니라”(잠3:3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저주 #칼럼 #3가지 #율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