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과의 이별
 ©도서『중독과의 이별』

중독의 반대말은 단순한 관계가 아니라 친밀감입니다. 또 다른 예로 한 자매가 드라마 중독으로 정상적인 생활을 못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내가 오늘 이 얘기를 부모님께 하지 않으면 죽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말 그대로 바닥치기를 경험한 것이죠. 그래서 “살려 주세요. 제발! 어떻게 이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 도저히 모르겠어요”라고 부모님께 털어 놨습니다. 믿었던 딸의 고백으로 부모님은 충격에 빠지셨고 그날 가족은 한없이 울었습니다. 그런데 신기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모두에게 자신의 부끄러운 병을 공개한 뒤, 본인은 드라마에서 완벽하게 벗어났다고 합니다. 그 이유가 솔직하게 마음을 털어놓으면서 부모님의 따뜻한 사랑을 느낄 수 있었고 이후로는 부모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노상헌 - 중독과의 이별

도서『절대 완전한 기도』
 ©도서『절대 완전한 기도』

우리는 여전히 사람들이 걱정하는 사탄의 문제에 직면한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실제적인 힘을 행사할 수 있는 사탄이 있다고 생각하는 신화적 사고 때문이다. 그같은 신화적 사고는 우리가 쉽게 이길 수 없는 존재로서 악한 영을 생각하게 만들었다. 또한 그런 생각이 사람들을 의심하게 만들었다. 이 세상이, 다시 말해 “하늘, 공중이 하나님의 뜻에 온전히 놓여 있느냐?”라고 의심하게 한 것이다. 하나님이 온전히 통치하지 못하고, 심지어 사탄이 지배하는 곳이 있다는 생각을 하게 했다.
이같은 오해는 바울이 에베소서 2장 2절에서 사탄을 말할 때 “공중의 권세 잡은 자” 등으로 쓴 것 때문이기도 하지만, 하늘(공중)을 아직도 완전히 멸해지지 않은 사탄의 세력이 존재하는 공간으로 이해하기 때문이다.

하정완 - 절대 완전한 기도

소명 RE:START
 ©도서『소명 RE:START』

상처로 인해 겪었던 감정들과 생각들을 치유하고 회복하려면, 과거로 돌아가 그 기억과 마주해야 합니다. 물론 이것은 결코 쉬운 과정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 과정의 끝에는 참된 자유가 있습니다. 상처는 과거에 얽매여 살아가게 우리를 붙들지만, 치유의 여정을 통해 우리는 과거에 얽매여 살아가지 않기로 선택할 수 있고, 예전과 다른 방식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 상처는 우리 안에 잠재된 달란트를 묻어버리고 발견하지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하지만 치유와 회복의 과정을 통해 지금까지의 자기 이미지에서 벗어나 미처 깨닫지 못했던 자신의 다양한 측면을 수용하고 잠재력을 보게 된다면, 하나님께서 부르시는 소명의 길로 자유롭게 걸어갈 수 있습니다.

정은진,김경미,신용주,전지영,송준기,오정묵,김대훈 - 소명 RE:STAR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작가들의말말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