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
D. A. 카슨, 리처드 S. 헤스, T. D. 알렉산더, 더글러스 J. 무 등 65명의 저명한 성경신학자들이 집필한 신간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이 17일 출간된다. ©복있는사람

D. A. 카슨, 리처드 S. 헤스, T. D. 알렉산더, 더글러스 J. 무 등 65명의 저명한 성경신학자들이 집필한 신간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이 17일 출간된다.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은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어떻게 성취되는가에 초점을 맞추는 새로운 스터디 바이블이다. 성경 전체를 하나님의 구원 역사의 큰 흐름으로 이해하면서, 성경 속 수많은 이야기와 다양한 주제가 구원 계획의 성취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분명하게 드러낸다. 이 책의 안내를 따라 성경을 읽다 보면 성경의 광활한 숲을 조망하는 동시에 나무 하나하나를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또한, 이 책은 책임편집자인 D. A. 카슨을 비롯해 더글러스 J. 무, T. D. 알렉산더, 리처드 S. 헤스 등 65명의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성경신학자들이 기획․집필했으며, 최신 신학의 연구 성과를 충실히 반영했다. 핵심을 짚어 내는 명쾌하고 간결한 문체, 각고의 노력과 헌신이 담긴 이들의 연구 결과는 권위 있는 성경 지침서이자 스터디 바이블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다.

구약과 신약을 하나의 이야기로 연결하는 신구약 성경 서론, 장르별 및 책별 개론은 성경의 전체 구조와 세부 사항을 명확히 파악하게 돕는다. 그리고 세밀한 구절별 주석, 수백 개의 사진과 삽화, 수십 개의 지도와 도표는 성경을 역사·지리·문학·문화·정경적 맥락에서 더욱 깊고 풍성하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그 외에도 팀 켈러, 케빈 드영 등 이 시대를 대표하는 목회자와 신학자들의 뛰어난 통찰이 담긴 28편의 주제별 소논문과 3천 개의 표제어로 구성된 성구 사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책은 성경을 연구하고 설교를 준비하는 목회자와 신학생, 소그룹 모임을 인도하는 교사와 리더, 성경을 깊이 있고 입체적으로 읽기 원하는 모든 그리스도인을 위한 최적의 안내서라고 할 수 있다.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을 통해 복음에 대한 열망과 확신, 그리스도와 그분의 교회에 대한 사랑과 헌신, 그리스도인의 열정과 기쁨을 새롭게 깨닫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추천글

이 책은 깊이 있는 성경 읽기와 연구를 위한 최적의 도구다. 가장 신뢰할 만한 세계적인 신학자들이 집필한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 팀 켈러 (뉴욕 리디머 장로교회)

이 책은 위대한 업적이다. 특히 성경 각 책 주석과 주제별 소논문은 실로 탁월하며, 지도와 삽화의 수준도 매우 높다. 이 책은 모든 성경 독자와 목회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참고 자료다. - 토마스 R. 슈라이너 (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신약해석학 교수)

이 책의 집필진은 교회를 위한 놀라운 작업을 해냈다. 이 책은 성경 독자들이 충실한 신학적 사고와 교리적 통일성을 갖추도록 도울 것이다. - R. 알버트 몰러 주니어 (써던 침례신학교 총장)

이 책은 어렵게만 느껴지던 성경의 핵심을 짚어 주고 성경 전체를 하나의 거대한 구원 드라마로 보여 줌으로써 신자들 스스로 성경을 읽고 연구하며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 가도록 돕는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말씀의 능력에 힘입어 참된 제자의 삶을 살아가기를 소망한다. - 이찬수 (분당우리교회 담임목사)

이 책은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고 사랑하는 학자들이 자신들은 물론 신자들이 말씀의 권위에 복종하고 말씀의 다스림을 받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집필했다. 건강한 성경신학에 기초하여, 성경을 구속사적 관점에서 읽고 성경의 핵심과 복음을 이해하도록 돕는 유용한 스터디 바이블이다. - 화종부 (남서울교회 담임목사)

저자소개

D. A. 카슨 (D. A. Carson) -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미국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교에서 신약학을 가르쳤다. 현재는 명예교수로 왕성한 학술 활동과 강연을 이어 가고 있다. 저서로는 필라 신약성경 주석(PNTC) 시리즈 『요한복음』(솔로몬), 『성경 해석의 오류』(성서유니온), 『바울의 기도』(복 있는 사람), 『하나님의 사랑』(죠이북스), 더글러스 J. 무와 공동 집필한 『신약 개론』(은성) 등이 있다.

리처드 S. 헤스(Richard S. Hess) - 미국 히브리 유니언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고, 현재 덴버 신학교 얼 칼란드 교수로 구약학과 셈어를 가르치고 있다. NIV(제4판) 성경 번역위원으로 활동했으며, 저서로는 『이스라엘 종교』, 베이커 구약성경 주석(BCOT) 시리즈 『아가』(CLC) 등이 있다.

T. D. 알렉산더 (T. Desmond Alexander) - 북아일랜드 벨파스트 퀸스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현재 벨파스트 유니언 신학대학에서 성경신학을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는 『IVP 성경신학 사전』(IVP), 『에덴에서 새 예루살렘까지』(부흥과개혁사), 『하나님의 도성 읽기』(CLC) 등이 있다.

더글러스 J. 무 (Douglas J. Moo) - 영국 세인트루이스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현재 미국 휘튼 대학 석좌교수로 신약학을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는 새 국제 신약성경 주석(NICNT) 시리즈 『로마서』(솔로몬), 필라 신약성경 주석(PNTC) 시리즈 『골로새서·빌레몬서』『야고보서』, 베이커 신약성경 주석(BECNT) 시리즈 『갈라디아서』(부흥과개혁사)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성경신학자 #신간 #D.A카슨 #리처드S헤스 #T.D알렉산더 #더글라스J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