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머리속에서 나오라
제니 앨런의 신간 ‘당신의 머리속에서 나오라’가 26일 출간됐다. ©두란노

제니 앨런의 신간 ‘당신의 머리속에서 나오라’가 26일 출간됐다. 생각은 우리의 모든 영역을 지배한다. 24시간 생각하지 않는 순간은 없을 것이다. 이처럼 중요한 생각이 우리의 삶을 지배하고 속박하고, 수많은 근심과 문제를 제공한다. 이 생각을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손에 맡길 때 부정적인 사고방식, 거짓, 불안, 무기력 등에서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저자는 “소용돌이치고 있는 당신의 머릿속을 비우라. 머릿속에 가득했던 생각들을 우리의 주인 되신 하나님 앞에 놓으라. 그분이 당신의 생각을 지배하실 때 삶은 변화될 것”이라고 말한다.

또한, 이 책에서 저자는 18개월 동안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어려움을 겪었던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그녀의 일상생활과 사역 가운데 일어난 문제들을 나열하고 말씀을 중심으로 위해한 생각들을 정리, 문제를 해결한 방법을 제시해 준다. 하나님(말씀)과 함께 생각의 파도(서핑)를 타, 유해한 생각의 소용돌이 속에서 빠져나오는 길을 알려 준다.

저자는 하나님이 인간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은 ‘자유의지’라고 말한다. 우리는 상황과 환경을 선택할 수는 없지만, 머릿속의 생각을 선택할 수 있다. 사탄이 주는 거짓된 생각을 버리고, 시선을 주님께 고정해야 한다. 곧,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개선이 아닌 개조가 되어야 한다. 진리로 인해 새 창조가 이루어져야 한다. 매 순간 우리의 머릿속을 어지럽히는 많은 생각들 중 진짜를 가늠하고 선택해야 한다.

저자는 우리의 생각을 진리로 향하게 하기 위해 마음을 훈련시키는 방법을 소개한다. 유해하고 왜곡된 생각들과의 전쟁을 벌여 매 순간 진리를 선택하도록 돕는 방법을 소개한다. 대표적인 7가지 생각과 방법은 다음과 같다.

<삶을 뒤흔드는 7가지 생각과 해결법>

1. 사탄의 방해와 소음으로 머릿속이 혼란스럽다면, 묵상(QT)의 시간을 가지라.
2. 수치심으로 인해 고립되었다면, 공동체에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드러내라.
3. 두려움과 걱정으로 잠 못 이루고 있다면, 결과에 상관없이 하나님을 믿기로 선택하라.
4. 냉소주의에 빠져 있다면, 예배의 자리로 나아가라.
5. 교만의 늪에 빠져 있다면, 예수님이 보이신 겸손의 자리에 서라.
6. 정당화, 자존심, 판단으로 인해 혼란스럽다면, 무조건 감사를 고백하라.
7. 피해 의식으로 인해 외롭다면, 다른 사람을 섬기기로 결심하라.

이 책은 분노, 우울증, 대인기피, 실패감, 불안감, 반사회적 인격장애, 온갖 중독의 문제로 가득한 현시대에 딱 맞는 책이다. 원치 않는 생각의 패턴으로 평안이 없는 삶을 사는 현대인들에게 딱 맞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더 이상 부정적이고 유해한 생각의 고리로 인해 잠 못 드는 일이 없도록 시선과 생각을 그리스도께 향하게 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추천글

저자가 제시하는 7가지 구체적인 대안을 따라가면서 하나님이 주신 생각을 하는 연습을 하다 보면, 어느새 어두운 생각의 터널에서 빠져나와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더 이상 피해 의식에 사로잡히거나 하나님을 원망하며 살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이 책을 꼭 읽어 보십시오. 승리의 고지가 눈앞에 있습니다. - 이상준 (온누리교회 양재캠퍼스 담당,「그래도 너는 아름다운 청년이다」, 「가인 이야기」 저자)

주체할 수 없이 소용돌이치는 생각들을 통제하려는 모든 사람을 위한 필독서이다. 우리는 마음의 잘못된 면을 곱씹으면서 상황이 변하기를 바란다. 하지만 잘못된 면을 골똘히 생각해 봐야 공허함만 가중될 뿐이다. 좋지 못한 생각을 지금 당장 믿음으로 극복할 수 있다는 점을 명쾌하게 설명해 주는 탁월한 책이다. - 리사 터커스트 (『The Best Yes』 저자, ‘Proverbs 31 Ministries’ 회장)

머릿속의 생각들은 우리 삶의 성패를 결정한다. 저자는 나를 비롯한 전 세계의 수많은 여성을 위해 누구 보다 앞장서서 싸워왔다. 그녀보다 더 뛰어난 믿음의 용사, 말씀의 전사, 영혼의 옹호자는 없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거룩한 불로 타오르는 이 실용적인 책을 통해 이제 그녀가 당신을 변화시키기 위한 개인 트레이너로 나섰다. 이 책은 걱정을 물리치고 정신적인 고지를 탈환하여 하나님 나라의 영토를 넓히는 법을 보여준다. 형광펜을 꺼내서 승리를 거둘 준비를 하라. 곧 당신의 머릿속에서 나와 당신의 가슴이 늘 갈망했던 곳에 이르게 될 것이다. - 앤 보스캠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The Broken Way』, 『나의 감사연습, 하나님의 임재연습』의 저자)

저자는 늘 믿을 만한 목소리이다. 지혜롭고 친절하며 보기 드문 열정으로 예수님과 사람들을 사랑한다. 또한, 까다로운 주제들을 과감하게 다루는 모습을 보면 속이 다 시원하다. 이 책에서 사랑과 진리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단순히 생각하는 방식을 바꾸는 차원을 넘어 삶 자체를 바꾸어 준다.” - 밥 고프 (『사랑으로 변한다』(Love does) 저자)

저자소개

제니 앨런 (Jennie Allen) - 전 세계 수많은 여성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이프 개더링'(IF: Gathering)의 설립자이자 성경 교사이다. 댈러스신학교(Dallas Theological Seminary)에서 성경 연구(biblcal studies)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여성들이 하나님을 더 깊이 알고 주변 사람들을 제자로 훈련시킬 수 있는 단체인 이프 개더링을 만들어 수많은 여성들에게 자신의 삶 속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여정에 동참하도록 도전하고 있다.

수많은 콘퍼런스와 세미나를 개최한 것을 시작으로 소그룹 모임까지 활발히 사역 영역을 넓히고 있다. 최근에는 오프라인 모임만도 7천여 명의 여성들이 참석하며, 또한 동시에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는 약 200개 국가에서 백만 명 이상의 여성들이 함께하고 있다.

유명한 팟캐스트 진행자이자 인기 강연자인 저자는 미국 대형 교회뿐만 아니라 WOF(Women of Faith), 캐털리스트(Catalyst), 큐 콘퍼런스(Q Conference), 북미선교이사회인 센드(Send)에서 메시지를 전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남편 재크(Zac)와 함께 텍사스 주 댈러스에서 살고 있다.
저자는 《온전한 포기》(세움과비움 역간), Restless(쉬지 못하는), Nothing to Prove(증명할 것 없다)를 비롯한 다수의 책을 썼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니엘런 #신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