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와 사회적협동조합 일터와사람들과 업무협약 체결
사회적협동조합 일터와사람들과 한신대 진로취업본부 대표들의 협약 후 기념촬영 모습. ©한신대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진로취업본부(본부장 이미옥)는 지난 22일 사회적협동조합 일터와사람들(대표 장인실)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신대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단 조민경 연구원과 일터와사람들 장인실 이사장, 김은경 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한신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일터와사람들과 ‘재학생 취업’ 및 ‘취업 교육 프로그램’ 등의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에 상호 협력하게 되며, 한신대 4학년 재학생을 선발해 IPP(장기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사회적협동조합 일터와사람들’은 지역주민들에게 고용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의 자주적인 삶, 지역사회 및 국민경제의 균형있는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비영리법인이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중년사회공헌사업, 시니어인턴십, 청년공간 유유기지부평 등의 정부위탁사업 추진으로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이미옥 한신대 진로취업본부장은 “사회적협동조합 일터와사람들과 우리 대학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상호 발전 관계를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인실 일터와사람들 이사장은 “일터와사람들은 지난 10년간 고용복지 분야의 전문 기업이다. 사람을 생각하고 키우고 지역과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키우기 위한 가치관 경영으로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신대 학생들에게 좋은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일터와사람들도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한신대 #연규홍총장 #진로취업본부 #사회적협동조합일터와사람들 #업무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