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흥세대
    부흥세대 2024 청소년 겨울캠프 접수 시작
    부흥세대가 ‘2024 겨울캠프’ 접수를 시작했다.부흥세대의 2024 겨울캠프는 호서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내년 2월 1일에서 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겨울캠프의 주제는 ‘하나님의 결심’으로 예레미야 24장 7절의 말씀을 가지고 진행된다.부흥세대의 이번 겨울캠프에는 강사로는 강은도 목사(더푸른교회), 이정현 목사(청암교회), 임우현 목사(징검다리선교회), 원종찬 목사(부흥세대커뮤니티) 등이 있으..
  • 아가파오 마가의다락방
    아가파오 워십·김무열 선교사 마가의 다락방 교회에서 ‘특별 청년 집회’
    아가파오 워십과 김무열 선교사가 25일 마가의 다락방(담임 임진혁 목사)에서 ‘특별 청년 집회’를 인도한다.이번 집회에서 아가파오(Agapao) 워십팀이 에배를 인도하며, 김무열 선교사(아가파오교회 담임)는 말씀을 전할 예정이다. 아가파오는 “수없이 반역하고 떠나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능력 되시는 하나님께서 끊임없이 선지자를 보내 기다리신 것처럼 걸음마를 떼는 아이같이 우리는 수없이 실패하고..
  • 이억주 목사
    “차별금지법이 제정조차 되지 않았는데도 이 정도라면…”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만들어지지 않아야 되는 이유’라는 제목의 논평을 9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지난달 말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심위)에서는 각 분과별 특별위원회 위원들을 임명했다”며 “그런데 그중에 한 분과의 위원을 두고 동성애 단체와 친동성애 인권 단체들이 ‘성소수자 혐오에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앞장서고 있는 인물을 위원에 임명했다’고..
  • 기윤실 윤리연구 세미나
    기윤실 윤리연구소, ‘폭력없는 공동체 일상의 평화’ 주제로 세미나 개최
    기윤실 기독교윤리연구소가 2023년 2차 연구 세미나 21일 저녁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폭력없는 공동체 일상의 평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성신형 교수(숭실대), 박혜인 연구위원(기독교윤리연구소), 김성수 외래교수(서울신학대) 등이 참여한다. 기윤실은 “지난해 ‘기독시민성과 정의’에 대해 연구한 기윤실 기독교윤리연구소가, 2023년 ‘폭력없는 공동체 일상의 평화‘를 주제로 새로운..
  • 레위지파
    레위지파, 2024 청소년 캠프 내년 2월에 개최
    예배팀 레위지파미니스트리가 2024년 겨울 청소년 캠프를 내년 2월에 개최한다. 이사야 60장 1절 말씀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2024년 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리며, 자세한 사항은 레위지파 카카오톡으로 문의하면 된다. 레위지파는 “2024 겨울, 청소년 캠프를 개최한다. ‘악하고 음란한 이 세상의 풍조’를 따르지 아니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거룩한 청소년이 일어날 것을 선포한..
  • 고밍아웃
    청년들의 솔직한 고민 다루는 토크쇼… 퐁당 <고밍아웃>, 시즌2
    크리스천 청년들의 고민을 다룬 CGN 퐁당의 프로그램 <고밍아웃>이 시즌2로 돌아온다. <고밍아웃>은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꺼내지 못했던 크리스천 청년들의 고민을 다루는 토크 프로그램으로, 이들의 시즌2에서는 한층 더 솔직한 고민과 명쾌한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는 7일 1편과 2편을 동시에 공개했으며, 매주 화요일 기독 OTT 플랫폼 ‘퐁당’에 게시된다...
  • 오명도 명예이사장(왼쪽), 제5대 이사장 김범일 교수(오른쪽)
    가나안복민회 신임 이사장에 오명도 서울시립대 명예교수 취임
    가나안농군학교의 법인인 재단법인 가나안복민회 이사장 이·취임식이 11일 오전 11시 가나안농군학교 세계지도자교육원 강당에서 열린다. 명예이사장으로 추대된 김범일 전임 이사장은 일가 김용기 선생의 차남으로 1977년부터 가나안농군학교(원주) 교장을 맡아 가나안농군학교를 이끌며 평생을 가나안의 일꾼으로서 농촌 개발과 정신 교육에 헌신했다...
  • 두란노 결혼예비학교
    두란노칼리지, ‘부부결혼예비학교’ 12월 3주 간 개최
    두란노바이블칼리지가 부부결혼예비학교를 12월 1일부터 15일 3주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학교의 대상은 커플, 결혼을앞둔 예비부부, 결혼 6년 미만의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다. 두란노 칼리지는 “결혼예비학교는 결혼에 대한 성경적 원리를 기반으로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인정하며 마음 속 깊은 이야기를 진솔함으로 나누는 과정이다. 서로 다른 두 사람이 만나 하나의 가정을 이루는 것은 하나님..
  • 학생불씨기도운동
    제2차 ‘학교&캠퍼스 기도불씨운동’, 사랑의교회에서 개최
    제 2차 ‘학교&캠퍼스 기도불씨운동’이 연합단체의 주관으로, 16일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개최된다. ‘THE LIGHT’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집회는 ‘THE LIGHT, THE WAVE, 아이자야씩쓰티원, 제이어스, 스탠드그라운드’ 등 다양한 단체들이 주최했다. 주최 측은 “우리는 학교에서도 교회입니다”라며 ”한 사람으로부터 시작된 기도의 불씨가 학교와 교회와 나라를 변화시..
  •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학교에 학생들 넘쳐 나는데, 목회자들 현장으로 나오지 않아”
    학교에 교회를 세우는 청소년 사역단체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대표 최새롬 목사)이 2기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사역자 양성과정’ 소식을 지난 5일 전했다. 여기에 참석한 한 목회자는 “현장에 가보니 학생들이 넘쳐나는데, 목회자들이 현장으로 나오지 않는다”며 “너무 가슴이 아프다”고 전하기도 했다...
  • PPL 최우수기업상
    김동호 목사 “사회주의자도 빨갱이도 아냐… 누가 뭐래도 난 예수쟁이”
    김동호 목사(전 높은뜻선교회)가 사회복지재단 PPL이 ‘전국최우수창업기관상’을 수상한 소식을 전하며 “사회복지 예산이 대폭 삭감되어 복지재단들이 힘든 시기, 나는 포기하려 했었는데 직원들이 끝까지 붙잡아 살려냈다”며 “사회적 경제 영역에 기독교 신앙을 기반으로 한 재단은 많지 않은데, 상을 수상해서 참 뿌듯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 회복적정의연구소
    한국회복적정의연구소, 소망교도소와 MOU 체결
    한국회복적정의협회(이사장 이재영)가 “소망교도소(대표 김영식 소장)가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SNS를 통해 밝혔다. ‘회복적 정의’란, ‘정의에의 한가지 접근법’인데, 이는 가해자들이 그들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하는 것, 그들이 발생시킨 피해를 이해하는 것, 그들 스스로 복구시킬 기회를 그들에게 주는 것, 그리고 그들이 더 많은 피해를 유발하지 못 하도록 하는 것이다. 피해..
  • 박홍률 목포시장 초청 출산문화 패러다임 전환 간담회
    “저출산 극복 위해 창조질서 따르는 교회가 앞장서야”
    전남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이명운 목사)와 전남출산운동본부(이사장 박영종 장로)가 지난 4일 오전 목포샹그리아호텔 1층 다이너스티홀에서 ‘박홍률 목포시장 초청 출산문화 패러다임 전환 간담회’를 개최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간담회에선 김상열 장로(전남출산운동본부 고문)의 기도에 이어 이명운 목사(전남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가 창세기 1장 28절을 본문으로 ..
  • 김영한 박사
    “반려견 등 동물의 생명 소중하나 축복식은 지나쳐”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반려견 수권(獸權)과 축복에 대한 논평’을 6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모든 생명의 가치는 하나님의 뜻에 의한 것으로 동물의 생명과 가치도 소중하다”며 “생명을 가진 모든 존재는 하나님의 창조 사역에서 출발한다. 생명을 가진 그 어느 존재도 스스로 시작된 것이 없고, 모든 생명의 시작은 하나님의 창조에서 비롯되었다. 모든 생명..
  • 강제북송 반대 집회
    “中, 가입된 국제인권조약 준수해야… 탈북민 강제북송은 범죄”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중국은 가입된 국제인권조약을 준수해야 한다. 탈북민을 강제 북송하는 것은 끔찍한 범죄”라는 제목의 논평을 3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중국에는 북한의 심각한 경제 사정과 인권 탄압으로 인하여 탈북민들이 2,600여 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중국 당국은 지난달 항저우에서 열린 아시안게임 이후 10월 초 600여 명..
  • 쉐이커스 미니스트리
    쉐이커스 미니스트리, 다음세대 위한 사역세미나 개최
    쉐이커스 미니스트리가 ‘Shakers 다음세대 사역세미나’를 개최한다. 쉐이커스는 “다음세대 사역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한 세미나를 진행한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필요한 다음세대 사역은 물론! 공감과 조언까지 유익한 강의들 준비했다”고 했다.이번 세미나는 2차레에 걸쳐 진행하며 1차는 9일 장로회 신학대학원에서, 2차 16일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진행된다...
  • 한장총 난민 포럼
    한국개혁신학회 회장 소기천 교수와 예수말씀연구소, 예수학교 개교
    2007년부터 장신대 정문 앞에서 예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일에 앞장을 섰던 ‘예수말씀연구소’(소장 소기천 교수)가 그동안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한 영어캠프 및 교육프로그램들을 통합해 ‘에수학교’를 개교한다. 예수말씀연구소는 그동안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영어캠프와 기도학교와 성령학교와 선교학교를 실시해왔다. 이들은 이 모든 프로그램을 하나로 모두 묶어서 예수학교를 개교한다. 예수학교는 이..
  • 연천 십대지기 찬양축제
    연천 십대지기와 연천기독교연합회, ‘연천 기독청소년 찬양축제’ 열어
    청소년 사역단체 연천 십대지기와 연천기독교연합회가 주최하여 ‘연천 기독청소년 찬양축제’를 4일 개최한다.‘엎드림’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청산교회(담임 김용성 목사)의 교회에서 진행된다. 강사로는 라이트하우스 서울숲을 담임하는 임형규 목사와, ‘은혜로다’, ‘다윗처럼’ 등의 곡으로 작곡한 찬양사역자 장종택 목사가 찬양을 인도한다...
  • 세인트하우스평택 우리강종행복캠프
    우리가족행복캠프 “우리 가족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고, 공고하게”
    세인트하우스평택(대표 정재우 목사)이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제2기 ‘우리가족행복캠프’를 10월 28일에서 29일까지 고삼재연수원에서 개최했다. ‘우리가족행복캠프’는 세인트하우스평택의 산하기구인 가족행복학교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의 가정을 “가족 간에 어려움이 찾아오기 전 건강하고 행복할 때, 더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나가는 것”을 섬기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행사는 맞벌..
  • 한국기독언론대상
    한국기독언론대상, 15회 시상 맞아 후원자 모집 중
    한국기독언론대상(이사장 손봉호)이 15회를 맞아 후원천사 1004명을 모집한다. 기독교언론대상은 참 언론을 위해 사랑, 생명, 정의 등 기독교 정신을 신문기사나 방송프로그램에 녹여내는 언론인을 선정하여 시상하며 이들을 격려하고 있다. 언론인 뿐만 아니라 인상 싶었던 신문기사나 방송프로그램도 추천을 받고 있다. 이들은 “여러분의 참여가 바람직한 언론과 건강한 기독문화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