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 국가기도의 날 홈페이지
©114 국가기도의 날 홈페이지

평양대부흥이 일어난 지 114주년이 되는 1월 14일을 ‘114 국가기도의 날’(114Revival, 평양대부흥 국기기도의 날)로 정해 기도하는 운동이 전개된다.

북한 땅에 다시 부흥이 일어나길 소망하는 교회와 선교단체, 공동체가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이 기도운동은 1907년 1월 14일 평양대부흥의 역사를 되새기고, 주님께서 일으키실 북한과 열방 가운데 부흥을 기대하며 예수님이 바라시는 부흥의 그릇과 그리스도의 연합된 몸으로 준비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907년 평양 대사경회 당시 모습
1907년 평양 대사경회 당시 모습.

114 국가기도의 날 홈페이지(www.114revival.com)에는 “북한 땅에 흘려진 순교자들의 피로 하나님께서 그 땅에 다시 부흥을 주실 것”이라며 “그 부흥의 물결은 남한을 덮고 아시아, 중동, 이스라엘까지 가서 다시 오실 왕의 길을 예비하는 복음통일한국의 부르심을 이루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나님께서는 이 부흥이 일어남을 믿고 기도하며 그 길로 달려갈 자를 찾는다”고 했다.

또 “평양대부흥 114주년이 되는 1월 14일의 유업을 기억하며 북한 백성들이 자유케 되어 여호와의 군대로 나오도록, 부흥의 세대가 일어나도록, 그리스도의 몸이 되어 114 국가기도의 날에 함께 하나님 앞에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114 국가기도의 날에 참여하는 방법은 △공동체별 기도모임 △SNS 포스터 공유 및 해시태그를 다는 방법 등이 있다. 그리스도의 몸 된 공동체라면 자유롭게 114 기도모임을 만들고 진행할 수 있으며, 1월 14일 ‘114 국가기도의 날’에는 홈페이지에서 공유한 비전과 초점에 맞춰 자유롭게 기도하면 된다. 특별히 당일 오후 1시 14분에는 “있는 그 자리에서 3분간 엎드려 주께 회개하며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할 것”을 요청했다.

SNS 참여 방법은 자신의 SNS 채널에 ‘평양대부흥’ ‘114 국가기도의 날’에 관한 글과 그림, 사진을 올리거나 홈페이지의 114 기도문, 아트 올리기, 게시물에 #평양대부흥 #114국가기도의날 #114평양대부흥 #부흥의세대 #부흥의세대여일어나라 #RevivalGeneration #북한 #내백성을가게하라 등의 해시태그를 거는 방법이 있다. 이 밖에 부흥과 북한, 경배의 대로 등 114 리바이벌 관련 주제로 기도하면서 받은 감동을 표현한 노래, 글, 그림, 영상 등 작품을 공유할 수도 있다.

이번 ‘114 국가기도의 날’에는 한국뿐 아니라 일본, 미국, 이스라엘 등 세계 각국의 그리스도인과 교회가 동참하며, 추후 소통과 연대를 위한 모임이 열릴 예정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평양대부흥 #114국가기도의날